전남 최초 장성군, 대학생 전 학년 등록금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장성군이 '대학생 등록금 지원사업'을 본격 시행한다.
장성군에 따르면 학기 당 200만 원씩 최대 8학기 분 등록금을 지원해 대학생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할 방침이다.
'장성군 대학생 등록금 지원사업'은 지난해 7월 취임한 민선 8기 김한종 장성군수의 핵심 공약 중 하나다.
국가‧학교‧기관‧단체 또는 보호자 직장에서 지원 받은 금액 등을 제외한 등록금 실 부담분을 학기당 최대 200만 원 한도로 지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장성)=박대성 기자] 전남 장성군이 ‘대학생 등록금 지원사업’을 본격 시행한다.
장성군에 따르면 학기 당 200만 원씩 최대 8학기 분 등록금을 지원해 대학생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할 방침이다. ‘전학년 대학 등록금 지원’은 전남 지자체 가운데 최초 사례다.
‘장성군 대학생 등록금 지원사업’은 지난해 7월 취임한 민선 8기 김한종 장성군수의 핵심 공약 중 하나다.
국가‧학교‧기관‧단체 또는 보호자 직장에서 지원 받은 금액 등을 제외한 등록금 실 부담분을 학기당 최대 200만 원 한도로 지원한다.
지원 기준은 △30세 이하 △직전 학기 12학점 이상 이수, C학점 이상 취득해야 하며, 보호자가 공고일인 11월 1일 기준, 3년 이상 장성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 중이어야 한다.
신청 기간은 이달 24일까지로,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오는 12월 중에 지급될 예정이다.
군청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공고문과 필요 서류 등의 확인이 가능하며, 등록금 지원 문의는 군청 평생교육센터 인재교육지원팀으로 하면 된다.
parkd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청조 ‘어린시절’이라며 남현희에게 보낸 사진…‘어?’
- “유흥주점 여실장에게 속았다”…이선균, 마약 투약 사실상 인정
- ‘마약 퇴출’ 박유천, 태국 고위공직자 딸과 열애설…“미모의 사업가”
- “이걸 볼줄이야?” 삼성도 아직인데…화면 커지는 ‘아이폰’ 이런 모습?
- '이 제품' 당장 환불받으세요…6년 동안 가짜 캐시미어 판 업체
- “30대 월급쟁이 현금 4.6억 찍었네요…이젠 결혼할 수 있겠죠?” [투자360]
- 5억대 사기치고 도박으로 탕진…‘일용직’ 전 K리거의 몰락
- 전청조, 남현희 조카 폭행 인정 “훈육 차원”…전씨母 “두 사람 연결해주려고”
- 가슴 공개한 전청조 “난 남자 맞다…입 열면 남현희 쓰레기 돼”
- "나이 마흔둘에 모를리 없다"…이수정, 남현희 공범 정황 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