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미래모빌리티학교' 내년 1학기 학생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자동차는 오는 6일부터 24일까지 '2024년 1학기 미래모빌리티학교'에 참여할 청소년들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미래모빌리티학교는 중학교는 1학년 1, 2학기와 2학년 1학기 중 한 학기를 선택하는 자유학기제로 운영되는 특화 진로교육 프로그램, 초등학교는 창의적 체험 활동으로 진로를 찾는 데 도움을 주는 수업으로 구성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참여 학교에 ▲온라인 교사 연수 ▲ 자율주행 모빌리티 교육 교재ㆍ재료 제공
올해 2학기부터 유네스코 아태교육원 및 교육부와 협업 아시아로 확대
현대자동차는 오는 6일부터 24일까지 '2024년 1학기 미래모빌리티학교'에 참여할 청소년들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미래모빌리티학교는 중학교는 1학년 1, 2학기와 2학년 1학기 중 한 학기를 선택하는 자유학기제로 운영되는 특화 진로교육 프로그램, 초등학교는 창의적 체험 활동으로 진로를 찾는 데 도움을 주는 수업으로 구성된다.
현대차는 2016년 민간기업 최초로 교육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미래자동차학교를 시작해 2023년까지 전국 2200개 초ㆍ중학교, 약 5만7000여 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해왔다. 쉽고 재미있게 구성된 자동차의 공학적 원리부터 미래 모빌리티까지 체계적인 학습을 제공해 교육계의 호평을 받았다. 올해부터는 프로그램 이름을 미래모빌리티학교로 변경하고, 미래 모빌리티 연관 산업 분야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확대하고 있다.
내년에는 클린 모빌리티와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미래에 새롭게 등장할 모빌리티 개념을 다루며, 성장 세대 눈높이에 맞춰 동아리활동 및 방과 후 학습에도 응용할 수 있는 체험학습이 제공된다. 자율주행 모빌리티 체험, 모빌리티 업사이클링, 미래도시 기획하기 및 클레이 체험 등의 교육 보조 재료들을 통해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수업은 중학생 대상 정규 및 단기 프로그램과 초등학교 4-6학년 대상의 초등 프로그램으로 나뉘며, ▲클린 모빌리티로 누리는 스마트시티 라이프, ▲인간 중심 미래 스마트시티, ▲모빌리티가 만드는 미래 스마트시티를 주제로 진행된다.
현대차는 올해 2학기부터 유네스코(UNESCO) 아태교육원 및 교육부와 협업해 아세안 국가의 교육 교류도 지원하고 있다.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캄보디아에 파견되는 국내 교사들에게 미래 모빌리티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친환경과 지속가능성, 미래 모빌리티, 미래 도시 등을 주제로 교육 컨텐츠를 제공한다. 내년에는 필리핀, 태국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2024년 1학기 미래모빌리티학교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는 온라인에서 '미래모빌리티학교'를 검색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윤준호 기자 yjh@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선균 "유흥주점 여실장에게 속았다…마약인 줄 몰랐다"
- '마약' 해외총책, 캄보디아 감옥서 "싸게 막고 나온다" 문자 덜미
- 툭하면 때리고 부수고…'법은 멀고 주먹만 가까운' 40대 실형
- "승진 못할 것 같아" 극단 선택…법원 "업무상 재해 인정"
- 보이스피싱 합수단 "108억 가로챈 총책 역대 최장기 징역 35년"
- [노컷브이]'마약 투약 혐의' 이선균 2차 조사 "솔직하게 답했다. 죄송"
- [그래?픽!]추락하는 출산율…늙어가는 대한민국
- 실거주의무 폐지·재초환 완화법, 이르면 이달 판가름
- 러시아 낀 11월 남북 '정찰위성 경쟁'…北에 어떤 기술자문을?
- 광주지하철 1호선 노선 잘못 또 반복?..나주 광역철도 '효천지구' 경유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