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자열 회장, 투르크메니스탄 방문…"양국 경제 협력 활성화 논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구자열 한국무역협회(KITA) 회장이 1~3일까지 3일간 경제 사절단과 함께 투르크메니스탄 아시가바트를 방문하여 양국 간 경제 협력 활성화 방안 논의 및 2030 부산 세계박람회에 대한 지지를 요청했다고 5일 밝혔다.
구 회장은 이번 투르크메니스탄 방문 계기 2030 부산 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중앙아시아 5개국의 지지를 요청하는 등 지지표 확보를 위한 막판 총력전에 힘을 보태고 있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구자열 한국무역협회(KITA) 회장이 1~3일까지 3일간 경제 사절단과 함께 투르크메니스탄 아시가바트를 방문하여 양국 간 경제 협력 활성화 방안 논의 및 2030 부산 세계박람회에 대한 지지를 요청했다고 5일 밝혔다.
구 회장은 이번 투르크메니스탄 방문 계기 2030 부산 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중앙아시아 5개국의 지지를 요청하는 등 지지표 확보를 위한 막판 총력전에 힘을 보태고 있다고 전했다.
한-중앙아시아 경제협의체는 한국과 중앙아시아 간 경제 협력 방안 논의를 위해 2020년 6월 발족한 민간 협의체로서 한국무역협회와 중앙아시아 5개국 상공회의소가 참여하고 있다.
김경은 (ocami81@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숟가락 삼켰다" 더니...김길수 도주 도운 여성 조사
- 성전환 전청조·몰랐다는 남현희, 어떤 법적 문제 있나요[양친소]
- 이혼한 며느리의 식사 초대...시댁식구 3명 사망
- 도인비, 103억 전액 현금으로 매입한 집은?[누구집]
- ‘위안부 피해자’ 日손배소…승패 가를 ‘국가면제’는 무엇일까[판결왜그래]
- 이선균 "유흥업소 여실장에게 속았다"
- 재무지원 받은 아시아나, 흑자 전환 가능할까[김성진의 인더백]
- 돈 문제로 다투다 사위 살해…50대 중국인, 징역 12년 확정
- [르포]노란 조명 밑 '반도체 기판'…삼성전기 세종공장 가보니
- 이재성, 머리로 시즌 2호골...마인츠, 리그 10경기 만에 첫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