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대표 경관 자원 물었더니…지리산·한려해상·섬진강 꼽았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도민 10명 중 6명은 도내 경관을 만족하고 있었으며, 지리산·한려해상국립공원·섬진강을 도내 대표 자연생태 경관 자원으로 꼽았다.
경남연구원은 도민의 경관 인식과 경관 계획 수립 방향을 주제로 '경남인포그래픽스 46호'를 5일 내놨다.
도는 도민 인식 조사와 경관 현황을 바탕으로 경관 계획 수립 방향을 설정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남 도민 10명 중 6명은 도내 경관을 만족하고 있었으며, 지리산·한려해상국립공원·섬진강을 도내 대표 자연생태 경관 자원으로 꼽았다.
경남연구원은 도민의 경관 인식과 경관 계획 수립 방향을 주제로 '경남인포그래픽스 46호'를 5일 내놨다. 도민 500명을 대상으로 지난 1월 추진한 도민 의식 조사 결과다.
응답자 64.5%는 도내 경관을 만족하고 있었다. 도시 경관과 자연 경관의 만족도는 각각 43.5%, 67.5%로, 자연 경관의 만족도가 더 높았다.
또, 도시 경관(29.7%), 산림 경관(21.1%), 하천 경관(20.1%) 순으로 관리가 필요하다고 봤고, 경남의 상징 경관은 해안·산림·역사문화 경관 순으로 나타났다.
산림 경관의 대표적 자원은 지리산·남해금산·황매산·덕유산·가야산, 해안 경관은 한려해상국립공원·거제 바람의언덕·거제외도·통영 사량도·통영 소매물도, 하천 경관은 섬진강·주남저수지·낙동강·진양호·남강 순으로 꼽았다.
도는 도민 인식 조사와 경관 현황을 바탕으로 경관 계획 수립 방향을 설정할 계획이다. 경남도 경관 계획은 자연·역사·문화 경관과 도시·농산어촌 우수한 경관을 보전·복원을 위한 정책 방향, 기본 구상·계획 수립, 실행 방안 등을 제시하는 법정 계획이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경남CBS 최호영 기자 isaac0421@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선균 "유흥주점 여실장에게 속았다…마약인 줄 몰랐다"
- '마약' 해외총책, 캄보디아 감옥서 "싸게 막고 나온다" 문자 덜미
- 툭하면 때리고 부수고…'법은 멀고 주먹만 가까운' 40대 실형
- "승진 못할 것 같아" 극단 선택…법원 "업무상 재해 인정"
- 보이스피싱 합수단 "108억 가로챈 총책 역대 최장기 징역 35년"
- "큰 게 없어"…가해자 감싸는 한국소리문화의전당 고충 처리 담당자
- '심적 압박' 목숨 끊은 직원…공단은 "완벽주의 성격 때문", 法 판단은?
- 광주지하철 1호선 노선 잘못 또 반복?..나주 광역철도 '효천지구' 경유해야
- [노컷브이]'마약 투약 혐의' 이선균 2차 조사 "솔직하게 답했다. 죄송"
- 흉악범은 국민일까 아닐까…법의 심판대 선 文정부 외교[법정B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