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용석 경기콘텐츠진흥원장, ‘벤처창업진흥대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탁용석 경기콘텐츠진흥원 원장이 지난 3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한국벤처창업학회 주관으로 열린 <한국벤처창업학회 창업대상> 에서 '벤처창업진흥대상'을 수상했다. 한국벤처창업학회>
한국벤처창업학회 창업대상은 국내 창업 분야 진흥을 목적으로 2011년부터 이어져 온 상이다.
탁 원장은 경기콘텐츠진흥원장으로 근무하며 콘텐츠 분야 창업 진흥 공적을 인정받아 '벤처창업진흥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를 창업 문화의 중심지로 만드는 데 집중할 것”
탁용석 경기콘텐츠진흥원 원장이 지난 3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한국벤처창업학회 주관으로 열린 <한국벤처창업학회 창업대상>에서 ‘벤처창업진흥대상’을 수상했다.
한국벤처창업학회 창업대상은 국내 창업 분야 진흥을 목적으로 2011년부터 이어져 온 상이다. (사)한국벤처창업학회에서 주관하고 있다. ‘기업가정신대상’, ‘혁신기업가대상’, ‘벤처창업진흥대상’ 등 창업에 기여한 기업 경영인이나 기관장 등을 매년 선발한다.
탁 원장은 경기콘텐츠진흥원장으로 근무하며 콘텐츠 분야 창업 진흥 공적을 인정받아 ‘벤처창업진흥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경콘진은 지난 2014년부터 경기도 4대 권역에 창업 지원 센터인 ‘경기문화창조허브’를 운영하며 창업 지원 2,719건, 일자리 창출 8,473건, 스타트업 지원 64,991건을 수행했으며 686,284명이 창업공간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왔다. 벤처창업 투자 및 기업 성장을 위한 공공펀드(넥시드 5호, 600억 원 규모)를 조성하고 민간 벤처 창업전문기관(VC, AC)과의 협력으로 경기도 콘텐츠 분야 창업 생태계를 만들어가고 있다.
탁 원장은 “경콘진은 우수한 창업 지원 사업과 기업 성장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다.”라며, “차년도에 창업 관련 프로그램들의 기능을 통합·고도화해서 경기도가 창업 문화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김현아 (chao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숟가락 삼켰다" 더니...김길수 도주 도운 여성 조사
- 성전환 전청조·몰랐다는 남현희, 어떤 법적 문제 있나요[양친소]
- 이혼한 며느리의 식사 초대...시댁식구 3명 사망
- 도인비, 103억 전액 현금으로 매입한 집은?[누구집]
- ‘위안부 피해자’ 日손배소…승패 가를 ‘국가면제’는 무엇일까[판결왜그래]
- 어느 살인자의 회고록…“이 모든 내용 알려지길” [그해 오늘]
- 재무지원 받은 아시아나, 흑자 전환 가능할까[김성진의 인더백]
- 돈 문제로 다투다 사위 살해…50대 중국인, 징역 12년 확정
- [르포]노란 조명 밑 '반도체 기판'…삼성전기 세종공장 가보니
- 이재성, 머리로 시즌 2호골...마인츠, 리그 10경기 만에 첫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