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이웃에 바느질로 나눔한 김도순·곽경희씨 등 3명 'LG 의인상' 수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복지재단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무료로 바느질 나눔 봉사를 해온 김도순(79), 곽경희(62)씨에게 각각 'LG 의인상'을 수여했다고 5일 밝혔다.
LG 관계자는 "우리 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오랜 기간 바느질 봉사를 해온 두 분과 쉬는 날에도 소중한 생명을 구하기 위해 위험을 무릅쓴 소방관의 따뜻한 헌신이 우리 사회에 더욱 확산되기를 바라는 뜻에서 의인상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이나리 기자)LG복지재단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무료로 바느질 나눔 봉사를 해온 김도순(79), 곽경희(62)씨에게 각각 'LG 의인상'을 수여했다고 5일 밝혔다. 또 고층 난간에서 추락 위험에 처한 시민을 구조한 남기엽 소방위(45, 전북소방본부 119안전체험관)에게도 LG 의인상을 수여했다.
김도순씨는 1996년부터 28년간 매주 형편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발달장애학생 재봉지도, 지역 노인과 장애인들을 위한 수선, 목욕봉사 등 각종 봉사 활동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
김씨는 3급 지체장애로 다리가 불편함에도 불구하고 현재까지 1,500회 이상의 재봉지도를 포함해 총 2만 시간의 자원봉사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김씨는 의상실을 운영했던 경험을 살려 1996년 한국육영학교를 시작으로 현재는 서울광진학교에서 장애를 가진 학생들에게 주 6~7시간씩 재봉지도 봉사를 해오고 있으며, 노인 요양원 수선봉사, 장애인시설 목욕봉사, 노인 이미용 접수봉사 등을 하기도 했다.
김도순씨는 "장애로 인해 한 때 비관한 적도 있었으나 봉사를 통해 더 큰 행복을 찾았다"며 "몇 년 전 재봉을 가르쳤던 학생이 국제장애인올림픽에서 수상한 일은 두고두고 기억에 남는다"고 밝혔다.
곽경희씨는 사회적 기업인 ‘바늘한땀 협동조합’을 운영하며 2005년부터 19년동안 미혼모 입양아가 입을 배냇저고리와 독거노인을 위한 수의를 직접 만들어 기부하고 있다.
곽 씨는 자원봉사를 하던 중 아이를 입양 보내는 미혼모들을 보고 30년 넘게 한복을 만든 경력을 살려 배냇저고리를 만들어 전달하기 시작했다. 또 병동에서 수의 없이 떠나는 노인들을 보면서 6개월 간 수의 제작법을 배워 자비로 수의를 제작해 기부했다. 코로나 시기에는 1만개 이상의 면 마스크를 만들어 기부하기도 했다.
남기엽 소방위는 지난 9월 16일 휴일을 맞아 전북 전주시 덕진구의 한 아파트 단지에서고층 아파트 베란다 난간에 거꾸로 매달려 있는 20대 여성을 목격했다. 여성은 당시 깨진 유리에 다쳐 피를 흘리며 몸 절반 이상이 난간에 나와 있었다.
같은 단지에 거주 중인 남 소방위는 즉시 16층으로 올라가 해당 가구의 초인종을 눌렀으나 응답이 없어 바로 아래층 주민의 도움을 받아 15층 베란다 난간을 타고 윗층으로 올라갔다. 난간을 붙잡고 한쪽 팔로 추락 직전의 여성을 베란다 안쪽으로 밀어 간신히 목숨을 구했다.
LG 관계자는 "우리 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오랜 기간 바느질 봉사를 해온 두 분과 쉬는 날에도 소중한 생명을 구하기 위해 위험을 무릅쓴 소방관의 따뜻한 헌신이 우리 사회에 더욱 확산되기를 바라는 뜻에서 의인상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LG 의인상은 2015년 ‘사회정의를 위해 자신을 희생한 의인에게 기업이 사회적 책임으로 보답한다’는 故구본무 회장의 뜻을 반영해 제정됐다.
LG는 2018년 구광모 LG 대표가 취임한 이후에는 사회 곳곳에서 타인을 위해 오랜 기간 묵묵히 봉사와 선행을 다하는 일반 시민으로 시상 범위를 확대했다. 현재까지 LG 의인상 수상자는 총 217명이다.
이나리 기자(narilee@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G전자, 군부대에 세탁기∙건조기 등 가전제품 80여 대 전달
- LGD, 이달 7일까지 '아트 웨이브' 개최…"OLED와 예술의 만남"
- LG전자, 프랑스 파리에 8m 초대형 '워시타워' 설치...차별함 알린다
- LG, AI 글로벌 인재 영입 팔 걷어붙여
- 삼성 차세대폰 갤럭시S25, 언제 공개되나
- "밈코인, 뉴노멀 가능성...장기 산업 발전 영향력은 제한적"
- 삼성전자, 자사주 10조 매입...3개월 내 3조원 소각
- 대기업 3Q 영업익 증가액 1위 SK하이닉스...영업손실 1위 SK에너지
- 머스크의 우주기업 ‘스페이스X’, 기업가치 약 349조원 평가 전망
- SOOP이 만든 영상 생성AI '싸비'는 스트리머 어떻게 돕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