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한국항공경영학회 항공산업발전’ 대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주항공(089590)이 한국항공경영학회가 수여하는 항공산업발전 대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한국항공경영학회 창립 20주년을 맞아 진행된 '2023 추계학술대회'에서 국내 항공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했다며 대상을 받았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항공업계 권위있는 학술단체인 한국항공경영학회로부터 큰 상을 받아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제주항공이 항공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제주항공(089590)이 한국항공경영학회가 수여하는 항공산업발전 대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지속적인 체계 개선을 통해 기업문화 혁신을 도모하고 환경경영 고도화 및 지속 가능한 전략을 수립하는 등 공로를 인정받았다.
제주항공은 국내 최대 저비용항공사(LCC)로서 항공 여행을 통해 고객들과 여행의 경험을 나누고 일상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기 위해 고객 중심의 서비스는 물론 다양한 혁신을 이어나가고 있다.
기업문화 혁신을 위해 △수평적 조직문화 확산 △객실 승무원 안경 착용, 네일케어 허용 등 제한 규정 변경 △사내 의사소통 및 복리후생 강화 등에 나선 것이 대표적이다.
또 △녹색구매 경영 강화 및 온실가스·폐기물·에너지 관련 중장기 목표 수립 등 실질적인 환경 리스크 최소화 기반을 마련하는 등 전사적 환경경영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 외에도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모두樂’ 운영 통한 장애인 일자리 창출 △협력사 상생경영을 위한 직무역량 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동반성장 기반 마련행동규범 제정 △제주지역 상생 사업 지속 추진 등 고객, 협력사, 지역사회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 대상 상생경영 활동도 벌이고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항공업계 권위있는 학술단체인 한국항공경영학회로부터 큰 상을 받아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제주항공이 항공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다원 (dani@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숟가락 삼켰다" 더니...김길수 도주 도운 여성 조사
- 이재성, 머리로 시즌 2호골...마인츠, 리그 10경기 만에 첫 승
- 필리핀 보이스피싱 총책 징역 35년형…"'역대 최장기 선고로 엄중 경고"
- 도인비, 103억 전액 현금으로 매입한 집은?[누구집]
- ‘위안부 피해자’ 日손배소…승패 가를 ‘국가면제’는 무엇일까[판결왜그래]
- 어느 살인자의 회고록…“이 모든 내용 알려지길” [그해 오늘]
- 재무지원 받은 아시아나, 흑자 전환 가능할까[김성진의 인더백]
- 돈 문제로 다투다 사위 살해…50대 중국인, 징역 12년 확정
- [르포]노란 조명 밑 '반도체 기판'…삼성전기 세종공장 가보니
- ‘트바로티’ 김호중, 노래로 시공간 뛰어 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