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성모병원 7일 심뇌혈관병원 건강강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심뇌혈관병원은 오는 7일 오후 1시부터 3시 30분까지 병원 본관 지하 1층 대강당에서 심뇌혈관 질환 치료에 관심 있는 환자 및 보호자, 일반인을 대상으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크게 심혈관·뇌혈관·대동맥말초혈관 3가지 주제로 구성해 각 질환에 대한 위험성을 알리고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강좌는 크게 심혈관·뇌혈관·대동맥말초혈관 3가지 주제로 구성해 각 질환에 대한 위험성을 알리고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1부에서는 심혈관 질환을 주제로 ▲가슴통증, 심장문제일까요?(순환기내과 이관용 교수) ▲심부전, 언제 의심하고 어떻게 치료하나요?(순환기내과 정미향 교수) ▲실신의 원인과 치료(순환기내과 최영 교수)순으로 강의를 진행한다.
2부에서는 뇌혈관 질환을 주제로 ▲뇌경색 궁금증 A to Z(신경과 이한빈 교수) ▲뇌동맥류의 치료(신경외과 최재호 교수)순으로 강좌가 펼쳐진다.
3부에서는 대동맥말초혈관 질환을 주제로 ▲내 몸속의 시한폭탄 대동맥질환 바로알기(심장혈관흉부외과 김도연 교수) ▲말초동맥 바로 알기(혈관이식외과 김장용 교수) 강의가 이어진다.
마지막으로 환자들이 자주 궁금해 하는 질문들을 사전 설문조사를 통해 취합, 심뇌혈관병원 의료진이 직접 답변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참여 희망자는 온라인참여 또는 현장참여 사전 등록링크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