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이선균 사실상 마약인정→지드래곤 내일(6일) 자진출석…핵심 쟁점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선균과 지드래곤의 마약 파문이 계속되고 있다.
그러나 이선균이 사실상 마약 투약 사실을 일부 시인하면서 경찰은 이선균의 다른 체모에서 마약 성분이 검출될 가능성도 있어 추가 검사를 기다리고 있다.
이런 가운데 마약 투약 혐의로 입건된 빅뱅 지드래곤이 6일 자진출석해 1차 경찰조사를 받는다.
지드래곤은 이선균과 동일한 업소에서 마약을 투약한 혐의로 입건된 상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이선균과 지드래곤의 마약 파문이 계속되고 있다.
4일 이선균이 2차 경찰 조사를 받았다. 이선균은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상 대마 향정 혐의로 지난달 28일 첫 경철조사를 받았던 바 있다. 일주일 만에 다시 경찰서에 모습을 드러낸 그는 "많은 분께 심려끼쳐 다시 한번 사과 드린다"고 말했다. 3시간 여의 조사를 마친 뒤에도 '마약 혐의를 인정하느냐', '음성 결과가 나온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라는 등의 질문에 직접적인 답은 피했지만, "사실 관계 질문에 대해 성의껏 솔직하게 다 말씀드렸다"고 답했다.
이선균은 이날 조사에서 "A씨에게 속아 마약인 줄 모르고 투약했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같은 주장은 마약 투약 혐의를 사실상 인정하면서도 고의성은 전면 부인하는 진술이다.
이선균은 올초부터 서울 강남의 유흥업소와 실장 A씨의 자택 등에서 마약류를 투약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선균은 소변 간이 시약검사에 이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이하 국과수) 정밀 감정에서도 음성판정을 받는데는 성공했다. 국과수가 감정한 이선균의 모발 길이는 8~10cm.모발 1cm가 자라는데 한달 가량 걸리는 점을 고려하면 최근 8~10개월 동안 마약을 하지 않았다는 의미다.
그러나 이선균이 사실상 마약 투약 사실을 일부 시인하면서 경찰은 이선균의 다른 체모에서 마약 성분이 검출될 가능성도 있어 추가 검사를 기다리고 있다.
앞서 필로폰 투약 혐의로 구속됐던 박유천도 마약 투약 사실을 전면 부인했고, 소변과 모발 검사에서는 음성 판정이 나왔지만 다리털 검사에서 양성반응이 나와 덜미를 잡힌 바 있다. 이에 경찰은 보강수사 후 3차 출석 요구를 할 예정이다.
이런 가운데 마약 투약 혐의로 입건된 빅뱅 지드래곤이 6일 자진출석해 1차 경찰조사를 받는다.
지드래곤은 이선균과 동일한 업소에서 마약을 투약한 혐의로 입건된 상태다. 그러나 지드래곤은 "마약을 한 적 없다"고 모든 혐의를 부인했고, 소변 및 모발 정밀검사를 비롯한 모든 수사과정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심지어는 지드래곤 측에서 먼저 경찰 자진출석 의향을 밝히기도 했다.
더욱이 법원에서도 "범죄사실 소명이 부족하다"며 지드래곤에 대한 압수수색 영장을 기각한 만큼, '결백설'에 무게가 실려있는 상황이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서희, 나훈아 딸 고백 “연락처 거절 당해..연락 기다립니다”
- '자산' 3조8천억 방시혁→유재석은 '1조'?..“어디다 내 재산을 끼냐?” 버럭
- 한소희, 얼굴 피어싱 제거→다리에 용 문신? 화끈한 파격행보
- “애를 쥐 잡듯이 잡았다”. '한의사 남편' 장영란, 아이에게 '한글 2시간 속성강의'까지
- 한예슬 “10살 연하 남자친구=내 즐거움♥” '공개열애 3년차' 변치 않는 애정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