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관광객 매료시킨 익산 탑마루 농산물 … 4개 행사에 85만명 방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baejy8808@daum.net)]전북 익산시의 대표 농산물인 '탑마루 농산물'이 전국 관광객들을 매료시켰다.
올해는 수도권과 경상권 지역에서 방문객이 30% 이상 증가하는 등 전국에서 관광객들이 줄을 이었고, 익산시는 이들의 입맛을 겨냥해 현장중심의 판촉행사를 펼치며 탑마루 인증 농산물을 다양하게 선보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종윤 기자(=익산)(baejy8808@daum.net)]
전북 익산시의 대표 농산물인 '탑마루 농산물'이 전국 관광객들을 매료시켰다. 올해 9월부터 11월초까지 익산에서 열린 4개 행사에서 수도권 등 타지역 출신 관광객 등 85만명의 방문을 이끌어내는 저력을 발휘했다.
5일 익산시에 따르면 최근 연이어 열린 서동축제, 동부건설․한국토지신탁 챔피언십, 익산 천만송이 국화축제, 농업기계박람회 등 4개 전국 규모 행사에서 '탑마루농산물' 홍보에 적극 나선 결과 전국 관광객 85만여 명이 다녀갔다.
올해는 수도권과 경상권 지역에서 방문객이 30% 이상 증가하는 등 전국에서 관광객들이 줄을 이었고, 익산시는 이들의 입맛을 겨냥해 현장중심의 판촉행사를 펼치며 탑마루 인증 농산물을 다양하게 선보였다.
특히 고구마를 증정품으로 제공하고 즉석에서 군고구마를 시식하면서 익산 고구마의 맛과 품질을 적극 홍보한 결과 대히트를 치기도 했다.
익산시의 한 관계자는 "올해는 수도권과 경상권에서 많이 방문하여 전국의 소비자에게 익산 탑마루 브랜드를 더 널리 알린 의미있는 시간이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판촉활동을 통해 탑마루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농가소득 증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탑마루 농산물’은 익산시의 우수 농산물에 대해 시장이 그 품질을 인증한 농산물로 쌀, 고구마, 사과, 배, 방울토마토 등 21개 품목이 선정됐다.
[배종윤 기자(=익산)(baejy8808@daum.net)]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동연, '김포시 서울 편입'에 "지방시대 주장한 윤 대통령, 왜 아무말 없나"
- 북한에 대한 제재, '만능' 아니지만 '무용'하지도 않다
- 끊이지 않는 학살과 폭력, 끝내야 할 것은 이스라엘의 점령
- 김정은 위원장, 전화 좀 받으시라
- MZ세대는 왜 '올드 머니'를 욕망할까?
- 보폭 늘리는 김동연…中 '경제 실세' 만나고 국민의힘과 '각' 세우고
- '용산' 비껴간 인요한 혁신위, '반정치 포퓰리즘' 2호 혁신안?
- 일본을 패배시킨 건, 원자폭탄이 아닌 스탈린이었다
- '윤석열의 메가서울'이 '신의 망수'가 될 수도 있는 이유
- "우리는 한 가정의 가장을 태우고 다니는 사람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