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억 수익설' 곽튜브 "잘된 후 전 여친 연락 받아, 뿌듯하더라" ('전참시')[종합]

이우주 2023. 11. 4. 23:5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참시' 곽튜브의 한강뷰 하우스가 공개됐다.

4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는 곽튜브의 일상이 공개됐다.

전 세계를 여행하며 현지인들과 소통한 곽튜브는 "대화 가능한 건 3개국어, 스페인어 일본어는 여행 회화 정도로 한다"고 밝혔다.

곽튜브는 전 여친에게 연락을 받은 적도 있다며 "초반에 잘되기 시작할 때 연락 왔다. 알아보는 사람도 있구나 싶어 뿌듯하더라"라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닷컴 이우주 기자] '전참시' 곽튜브의 한강뷰 하우스가 공개됐다.

4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는 곽튜브의 일상이 공개됐다.

173만 유튜버 곽튜브는 자신의 인기비결에 대해 "얼굴이 진입장벽이 없어서 친근함이 있다"고 밝혔다. 전 세계를 여행하며 현지인들과 소통한 곽튜브는 "대화 가능한 건 3개국어, 스페인어 일본어는 여행 회화 정도로 한다"고 밝혔다.

이영자는 곽튜브에게 "홍현희 아들 준범이 닮았다"고 했고 홍현희는 "저희 둘째 삼촌 닮았다"고 밝혔다. 이에 곽튜브도 "제일 오래 만난 여자친구와 닮았다. TV 처음 나왔을 때 딴 거 틀고 그랬다. 지금은 정리돼서 괜찮다"고 밝혔다. 곽튜브는 전 여친에게 연락을 받은 적도 있다며 "초반에 잘되기 시작할 때 연락 왔다. 알아보는 사람도 있구나 싶어 뿌듯하더라"라고 밝혔다.

곽튜브의 매니저는 곽튜브의 10년 지기 친구. 매니저는 "준빈이가 찌질미가 있다고 하는데 제가 생각하기엔 멋있고 남자답고 섹시한 친구"라고 제보했다.

100억 수익설까지 불거졌던 곽튜브. 곽튜브는 이에 대해 "조세호 형이 방송에서 공개한 건데 너무 말이 안 되니까 그러려니 했다. 근데 그게 기사가 되더라"라고 해명했다. 이에 이영자는 "그럴 땐 그냥 웃어라"라고 조언했다.

한강뷰 집에서 눈을 뜬 곽튜브. 다이어틀 2kg을 뺐다는 곽튜브는 배달 음식으로 배부른 식사를 했다. 이어 밖으로 나온 곽튜브를 대부분의 시민들이 알아봤고 곽튜브는 넉살 좋게 말을 걸며 다가갔다. 곽튜브는 "여행 다니면서 외국인들이랑 대화하다 보니까 친화력이 생겼다"고 밝혔다.

사무실로 출근한 곽튜브는 매니저와 함께 다음 여행지를 고민했다. 곽튜브는 "유럽여행은 여행으론 재밌는데 유튜브로 찍을 게 없다. 내가 거기서 알몸으로 춤춰도 아무도 안 볼 것"이라며 "북한 가면 최고인데"라고 토로했다. 곽튜브는 "북한 여행 1호 크리에이터가 되고 싶다"고 욕심을 냈다.

이어 곽튜브가 영입한 여행 크리에이터 세 명이 찾아왔다. 곽튜브는 "영상이 끔찍하다. 다음에 더 힘든 데 가라"라고 유튜버들을 다그쳤고 잰잰바리는 카자흐스탄을 가겠다고 했다. 이에 곽튜브는 "카자흐스탄 좋다"며 "경치 좋은 게 너무 많고 음식도 너무 많고 다 맛있다. 사람도 너무 착하다. 삼박자가 완벽하다"고 밝혔다.

하지만 곽튜브는 콘텐츠 수익은 안 나누는 대표였다. 곽튜브는 "저도 누가 끌어줘서 잘 됐다 생각한다. 빠니보틀 형이 같이 해서 제가 조회수가 잘 나왔다"며 "얘네가 잘 되면 저도 잘 되는 것"이라 밝혔다.

wjlee@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