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공간에 창조된 ‘상록수’…최용신기념관, 메타버스 체험관 신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심훈 소설 '상록수' 주인공 채영신의 실제 인물인 최용신의 발자취를 추적해볼 수 있는 공간이 가상현실에서 재탄생했다.
경기 안산시가 운영하는 최용신기념관은 오는 6일 온라인 체험공간 '온세상 상록수'를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ZEPETO)에 문을 연다고 4일 밝혔다.
최용신기념관은 온라인 이용자들이 최용신의 이념과 가치를 새롭게 발견할 수 있도록 '온세상 상록수'를 활용한 메타버스 체험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산=박성훈 기자
심훈 소설 ‘상록수’ 주인공 채영신의 실제 인물인 최용신의 발자취를 추적해볼 수 있는 공간이 가상현실에서 재탄생했다.
경기 안산시가 운영하는 최용신기념관은 오는 6일 온라인 체험공간 ‘온세상 상록수’를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ZEPETO)에 문을 연다고 4일 밝혔다. ‘온세상 상록수‘는 최용신 선생의 발자취를 따라가 보는 지도와 우리나라 근현대사와 안산 지역사를 담은 OX퀴즈, 미로찾기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최용신기념관은 온라인 이용자들이 최용신의 이념과 가치를 새롭게 발견할 수 있도록 ‘온세상 상록수’를 활용한 메타버스 체험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온세상 상록수’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접속 할 수 있으며, 최용신기념관 홈페이지와 SNS에서 자세한 이용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이영분 시 문화예술과장은 "늘 새로운 잎을 틔우며 성장하는 ‘상록수 정신’을 본받아, 미래세대가 쉽고 유익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체험 콘텐츠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용 “하루 800만원 벌다 10억 전재산 잃고 서울역行”
- 이강인 리그 1호골에 현지매체들 찬사... 패스 성공 100% 기록
- 최재성, 尹에 ‘그만두라’한 김용민 “저열하다…계속 마이너스되는 짓만 해”
- 가슴 절제 자국 공개 전청조 “입열면 남현희 쓰레기된다.”
- 남녀 아나운서, 술 취해 길바닥서 껴안고 뒹굴어…“연인관계 아냐”
- 별거 중인 남편 반찬 챙겨준 아내…이혼 요구했다가 살해당해
- 홍준표 “이준석, 비례 정당 만들어도 정의당보다 의석 많고 대선 캐스팅보트도 쥘 수 있어”
- [단독]키나, “내 인터뷰 쓰지 말라” ‘그알’에 내용증명…안성일, 키나父에 “‘그알’ 인터
- 오늘밤 8만 발 불꽃 부산 밤하늘 수놓는다
- 숙소 곳곳에 ‘소변’ 뿌리고 출국한 외국인 남성들…돌아오는 건 ‘욕설’ 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