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는 서울에 있다" 설전…인요한-이준석 만남 결국 불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 인요한 혁신위원장이 이준석 전 대표가 부산에서 연 토크 콘서트를 깜짝 방문했습니다.
객석에 앉아있는 인 위원장에게 이 전 대표는 영어로, 강서구민부터 만나라고 쏘아붙였습니다.
깜짝 방문이었는데 이 전 대표는 인 위원장을 향해 영어로 대화 조건이 충족되지 않았다며 만남을 사실상 거부했습니다.
혁신위 출범 뒤 인 위원장은 이 전 대표 징계취소를 성사시키고, 한 수 배우겠다며 손을 내밀어 왔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국민의힘 인요한 혁신위원장이 이준석 전 대표가 부산에서 연 토크 콘서트를 깜짝 방문했습니다. 객석에 앉아있는 인 위원장에게 이 전 대표는 영어로, 강서구민부터 만나라고 쏘아붙였습니다. 별도의 만남도 물론 없었습니다.
한소희 기자입니다.
<기자>
부산에서 열린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와 이언주 전의원의 토크 콘서트.
객석 맨 앞에 인요한 국민의힘 혁신위원장이 앉아 있습니다.
깜짝 방문이었는데 이 전 대표는 인 위원장을 향해 영어로 대화 조건이 충족되지 않았다며 만남을 사실상 거부했습니다.
[이준석/전 국민의힘 대표 : 강서에 있는 사람들과 대화하려고 노력해 봤습니까? 그들에게 배운 것이 있다면 말해주세요.]
인 위원장 행보가 강서 선거에서 드러난 민심을 대변하지 못하고 있다는 주장입니다.
그러면서 진짜 환자는 서울에 있다고 쏘아붙였습니다.
[이준석/전 국민의힘 대표 : 진짜 환자는 서울에 있습니다. 가서 그와 이야기하세요. 그는 도움이 필요합니다.]
환자가 누구를 지칭하느냐는 기자들 질문에 이 전 대표는 "강서 선거에서 민심이 당이 싫어서 투표를 안 했다고 진단하면 오진"이라고 말했습니다.
직접 거명하지는 않았지만 윤석열 대통령을 우회적으로 언급한 것으로 해석될 수 있어 논란이 예상됩니다.
인 위원장은 행사 뒤 바로 상경했고 오늘(4일)은 경청하러 왔다며 생각을 정리해 이야기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혁신위 출범 뒤 인 위원장은 이 전 대표 징계취소를 성사시키고, 한 수 배우겠다며 손을 내밀어 왔습니다.
[인요한/국민의힘 혁신위원장 (어제, SBS 라디오) : 정치는 내 선배님이올시다. 한 수 좀 가르쳐주소, 나는 그렇게 묻고 싶어요.]
한 혁신위원은 "당내 중도층 용광로에 물을 뿌리며 식히기에 나선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이 전 대표는 "카운트다운에 들어갔다"며 12월 신당 창당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어 갈등의 골은 깊어지고 있습니다.
(영상취재 : 조춘동, 영상편집 : 채철호)
한소희 기자 han@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특수강도 피의자 김길수 병원서 도주…공개수배
- "옷 갈아입으며 도피"…김길수 도운 여성 조사 중
- 그냥 비데가 아니다…변기로 건강 체크 가능케 한 '괴짜' 과학자
- 이선균, 마약 투약 여부 묻는 질문에 "솔직하게 다 말씀드렸다"
- "왜 얘가 먼저 간단 걸 생각 안 했지…'펫로스 증후군' 극복하려면
- 한밤 네팔 덮친 규모 5.6 강진…최소 130명 사망
- 남현희 측 "벤틀리+귀금속 경찰에 임의제출…사죄하는 마음으로 수사협조"
- AI로 만든 기시다 일본 총리 가짜 동영상 SNS서 확산
- 청진기 걸고 병원 침입한 남아공 男…"SNS 올리려고 의사인 척"
- [Pick] 식사 10시간 만에 돌연 사망…무서운 '볶음밥 증후군' 뭐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