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토큰, 디지털 미디어 테크쇼 참여…2R2 리워드 프로토콜 소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디지털 미술 스타트업 아트토큰이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된 국내 최대의 융복합 전시회 '디지털 미디어 테크쇼(DMTS)'에 4일 참여해 자사의 웹3 아트 및 대체불가능 토큰(NFT) 플랫폼인 2R2(투알투)와 독자 개발한 리워드 프로토콜을 소개했다.
이날 정창희 아트토큰 CTO는 'Reward Protocol of Art NFT-2R2 io' 키노트 발표를 통해 2R2에 탑재된 보상 시스템을 소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미술 스타트업 아트토큰이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된 국내 최대의 융복합 전시회 '디지털 미디어 테크쇼(DMTS)'에 4일 참여해 자사의 웹3 아트 및 대체불가능 토큰(NFT) 플랫폼인 2R2(투알투)와 독자 개발한 리워드 프로토콜을 소개했다.
이날 정창희 아트토큰 CTO는 'Reward Protocol of Art NFT-2R2 io' 키노트 발표를 통해 2R2에 탑재된 보상 시스템을 소개했다. 아트토큰은 웹3.0의 보상 체계를 적극 활용해 2R2 서비스를 키울 계획이다. 정 CTO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하면 이용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고 그만큼 공정한 보상을 돌려줄 수 있다"면서 "우리는 예술과 콘텐츠를 확장하고 크리에이터에게 직접 보상하는 기능 및 협업을 위한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정 CTO는 2R2 사용자를 위한 맞춤형 기능도 소개했다. 그는 "아트토큰은 디지털 콘텐츠 시장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융합하고 있다"라며 "우리는 사용자를 위한 기술 대응과 관리를 위한 퍼스널 컨트랙트 등 차별화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R2R 사용자는 플랫폼에서 선호하는 작품에 투표하거나 다른 활동을 통해 토큰을 받을 수 있다. 토큰은 향후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디지털콘텐츠와 4차 산업혁명 첨단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할 수 있는 국내 최대의 융복합 전시회로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고양시 킨텍스에서 3일간 개최된다. 행사에는 블록체인 법학회와 NFT Seoul Festival DAO도 공동 주최사로 참여했다. 4일에는 케이팝(K-POP) 아이돌인 엑신(X:IN)의 공연과 디지털 아트 산업의 전망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2024년 신년운세·재물운·오늘의운세 확인하기!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에코프로에 퇴직금 3억5000만원 넣었다가…" 개미들 '멘붕' [박의명의 불개미 구조대]
- 아내가 친구와 바람을 피웠다…그래도 결혼은 계속됐다 [성수영의 그때 그 사람들]
- 적자 시달리던 회사 맞나…1년 만에 영업익 6000% 뛴 이유 [배성수의 다다IT선]
- 그 많던 칭따오 맥주 다 어디로 갔을까…양꼬치 가게도 '손절'
- 한때 현대차도 넘었는데…'69만원→26만원' 개미들 피눈물 [진영기의 찐개미 찐투자]
- '하루새 232만뷰 폭발' 기시다 영상 뭐길래…일본 '발칵'
- 83세 알 파치노, 29세 여친에 양육비 매달 4000만원 준다
- "머스크와 대결" 저커버그, 격투기 스파링하다가 그만…
- "유모차라 했는데 굳이 유아차로"…시끌시끌한 '핑계고' 자막
- 명품 입고 외제차 타면 뭐하나…남현희·전청조 '씁쓸한 민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