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C2023] 세계 랭킹 1위 '트루웨일', 유럽 강호 '핑크로이드' 제압! 결승행

이원희 2023. 11. 4. 18:19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머너즈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3 월드 파이널 4강 1경기

▶트루웨일 3대1 핑크로이드

1세트 트루웨일(TRUEWHALE) 승 < 월드 아레나 > 핑크로이드(PINKROID)

2세트 트루웨일(TRUEWHALE) 승 < 월드 아레나 > 핑크로이드(PINKROID)

3세트 트루웨일(TRUEWHALE) < 월드 아레나 > 승 핑크로이드(PINKROID)

4세트 트루웨일(TRUEWHALE) 승 < 월드 아레나 > 핑크로이드(PINKROID)

북미 대표 '트루웨일(TRUEWHALE, 세계 랭킹 1위)'이 유럽 강호 '핑크로이드(PINKROID, 세계 랭킹 2위)'와의 자존심 대결에서 승리를 거두고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트루웨일'은 4일 태국 방콕 아이콘 시암 트루 아이콘 홀에서 열린 '서머너즈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3(이하 SWC2023)' 4강 2경기서 '핑크로이드'를 세트 스코어 3대1로 제압하고 결승행 티켓을 손에 넣었다.

'트루웨일'은 1세트부터 화끈한 공격으로 승리를 확정했다. 경기 초반 강력한 한방 공격으로 상대 몬스터 한 기를 끊어냈고, 이어진 공방전에서 추가 킬을 올린 것. '트루웨일'은 상대 몬스터를 각개격파한 끝에 1세트 승리를 확정했다.

'트루웨일'은 2세트서 먼저 상대에게 킬을 허용한 끝에 몬스터 수 1대3이라는 불리한 상황에 몰렸으나 마지막 한 기 몬스터를 잘 활용한 끝에 역전승을 따냈다. '트루웨일'은 마지막 몬스터의 강력한 화력과 흡혈 생존으로 상대 몬스터 3기를 차례로 제압하고 승리했다.

'트루웨일'은 3세트를 내준 뒤 맞은 4세트서 연속 폭주가 터지는 행운이 겹치며 승리 최종 스코어 3대1로 '핑크로이드'를 제압하고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결승에 오른 '트루웨일'은 강호 '레스트'를 상대로 서구권 최초 우승에 도전하게 됐다. 2년 연속 유럽컵 우승자 자격으로 월드 파이널에 진출한 '핑크로이드'는 'SWC2023'에서의 여정을 아쉽게 마감하게 됐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