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성한 KT롤스터, 우승후보 징동 상대로 롤드컵 8강 1세트 승리

김지만 2023. 11. 4. 17:4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롤스터가 우승후보 징동을 상대로 놀라운 경기력을 펼치며 롤드컵 8강 1세트를 가져왔다.

4강행을 두고 펼친 두 팀의 1세트는 KT롤스터가 중반까지 징동을 상대로 팽팽한 경기를 만든 후 전투에서 대승을 거두면서 승리를 따냈다.

KT롤스터는 징동을 상대로 최선을 다하며 경기 중반까지 팽팽한 경기를 만들었다.

KT롤스터는 몰래 바론까지 성공시키며 징동의 모든 선수들을 잡았고 경기 시간 30분만에 승리로 1세트를 끝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롤드컵 8강 1세트서 징동을 상대로 승리를 먼저 가져간 KT롤스터 ⓒ라이엇게임즈

[스포티비뉴스=김지만 기자] KT롤스터가 우승후보 징동을 상대로 놀라운 경기력을 펼치며 롤드컵 8강 1세트를 가져왔다.

4일 부산 사직실내체육관에서 2023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8강 3경기 KT롤스터 vs 징동의 경기가 진행됐다. 4강행을 두고 펼친 두 팀의 1세트는 KT롤스터가 중반까지 징동을 상대로 팽팽한 경기를 만든 후 전투에서 대승을 거두면서 승리를 따냈다.

올해 리그오브레전드 e스포츠의 그랜드슬램을 노리는 중국의 징동과 한국 LCK 리그 1위를 기록한 KT롤스터의 대결은 매치 성사부터 큰 관심을 모았다. 징동은 스위스 스테이지에서 단 3승으로 8강에 올랐고 KT롤스터는 3승 2패로 최종전 끝에 8강에 올라서며 맞대결이 성사됐다.

첫 경기인 1세트에서 KT롤스터는 아펠리우스 세주아니 잭스 룰루 아칼리를 골랐고 징동은 오리아나 제리 라칸 레넥톤 렐을 선택하면서 조합을 완성했다. KT롤스터는 룰루와 아칼리라는 변수픽을 통해 전투 중심의 챔피언으로 징동을 상대했다.

징동은 극초반부터 강한 라인 압박으로 KT롤스터 선수들을 상대했다. 두 팀은 탑에서 킬을 교환하고 딜교환을 지속하며 팽팽한 경기를 이어갔다. 첫 용과 첫 전령 앞에서도 두 팀은 추가적으로 딜 교환과 킬을 교환하면서 한 치의 양보없는 싸움을 지속했다.

KT롤스터는 징동을 상대로 최선을 다하며 경기 중반까지 팽팽한 경기를 만들었다. 특히 세주아니를 활용한 커즈의 기민한 움직임을 필두로 밀리지 않는 라인전을 만들었다. 징동은 아쉬운 이니시로 손해를 봤지만 2용을 확보하면서 만만치 않은 경기력을 보여줬다.

▲ 롤드컵 8강전에 나선 중국의 징동 ⓒ라이엇게임즈
▲ ⓒ라이엇게임즈

승부의 분수령인 세번째 용을 두고 두 팀의 5대5 싸움이 펼쳐졌다. 징동의 369 레넥톤이 순간적으로 진입하며 KT의 라인들이 무너지는 듯 싶었지만 오히려 KT롤스터 선수들이 기민한 움직임으로 징동 선수들을 모두 잡아내는 성과를 거뒀다. 이후 KT롤스터 선수들은 앞서는 골드 차이와 아이템 차이로 전황을 지배했다.

징동은 경기를 뒤집기 위해 노력했지만 이미 넘어간 기세를 막을 수 없었다. KT롤스터는 몰래 바론까지 성공시키며 징동의 모든 선수들을 잡았고 경기 시간 30분만에 승리로 1세트를 끝냈다.

승리를 거둔 KT롤스터는 징동을 상대로 1세트를 따내면서 4강행의 유리한 고지를 점하게 됐다. 당초 이날 8강전은 KT롤스터에게 불리한 경기로 예상됐지만 오히려 좋은 경기력으로 징동을 압살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