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C2023] 우승후보 '딜리전트', '루피아' 완파하고 4강행

이원희 2023. 11. 4. 15:01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딜리전트'.
◆서머너즈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3 월드 파이널 8강 1경기

▶딜리전트 3대0 루피아

1세트 딜리전트(DILIGENT-YC) 승 < 월드 아레나 > 루피아(LUFIA)

2세트 딜리전트(DILIGENT-YC) 승 < 월드 아레나 > 루피아(LUFIA)

3세트 딜리전트(DILIGENT-YC) 승 < 월드 아레나 > 루피아(LUFIA)

이번 대회 강력한 우승후보로 꼽히는 '딜리전트(DILIGENT-YC)'가 유럽의 다크호스 '루피아(LUFIA)'를 완파하고 4강 진출에 성공했다.

'딜리전트'는 4일 태국 방콕 아이콘 시암 트루 아이콘 홀에서 열린 '서머너즈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3(이하 SWC2023)' 8강 1경기서 '루피아'를 세트 스코어 3대0으로 제압하고 준결승에 가장 먼저 올랐다.

'딜리전트'는 1세트서 압승을 거두고 기선제압에 성공했다. '딜리전트'는 먼저 턴을 잡은 뒤 집중 공격을 통해 상대 몬스터 한 기를 끊어낸 뒤 '루피아'의 역공에 잘 버텨냈다.

'딜리전트'는 반격에 나서 추가로 상대 몬스터 두 기를 제압했다. '딜리전트'가 몬스터 수 4대1 상황에서 상대를 압박하며 항복을 받아냈다.

'딜리전트'는 2세트서 상대에게 먼저 1킬을 허용하며 불안하게 출발했지만 이어진 역공에서 상대 몬스터를 끊어내 균형을 맞췄다. 이어진 공방전에서 추가 킬을 주고 받아 2대2 상황에서 '딜리전트'가 룬작 우위를 앞세워 먼저 킬을 올렸고, 2대1 상황에서 일방적인 공세를 펼친 끝에 상대의 마지막 몬스터를 제압하고 승리를 확정했다.

3세트는 '딜리전트'의 일방적인 공세 끝에 끝났다. '딜리전트'는 초반부터 상대에게 일방적인 공세를 퍼부은 끝에 먼저 3킬을 올렸다. 역전 가능성이 희박한 상황에서 '루피아'가 항복을 선언했다.

가장 먼저 4강 진출에 성공한 '딜리전트'는 '레스트'와 '타쿠조10'의 8강 2경기 승자와 결승 진출권을 놓고 다투게 됐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