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 음성’ 이선균, 경찰 재출석…“사실대로 솔직하게 말하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약 투약 혐의로 입건된 배우 이선균(48)이 4일 경찰에 2차 출석했다.
경찰은 정밀 감정 결과는 음성이 나왔지만 이선균이 유흥업소 실장에게 협박을 받아 3억 5천만원이라는 거액을 건넨 사실이 알려진 만큼, 해당 기간 전에 마약을 투약했을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고 있다.
경찰은 서울 강남에 있는 멤버십(회원제) 유흥업소 관련 마약 첩보를 확인하는 과정에서 배우 이선균의 마약류 투약 혐의를 포착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선균은 이날 오후 1시45분께 인천 논현경찰서에 있는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 사무실에 출석해 취재진 앞에 섰다. 이날 1차 출석 때와 같이 흰 셔츠에 검은색 양복을 입고 온 이선균은 취재진 앞에서 고개를 숙였다.
이선균은 “많은 분들게 심려끼쳐드린점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고개를 숙인 뒤 “오늘 조사 과정에서 성실하게 임하겠다. 다시 한번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 드린다”고 거듭 고개를 숙였다.
‘마약 투약을 인정하냐’는 질문에는 “오늘 조사 과정에서 성실하게 말씀드리겠다”고 했다. ‘모발 조사 음성 여부’에 대한 질문에도 “모든 것을 사실대로 솔직하게 말씀드리겠다”고 밝혔다.
이선균의 경찰 조사는 지난달 28일 첫 소환 조사 이후 일주일만이다. 첫 조사 당시 이선균은 1시간가량 간이 시약 검사만 받고 귀가했다. 당시 진행한 간이시약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았다.
이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은 이선균의 모발을 정밀감정한 뒤 대마 등 성분이 검출되지 않았다는 결과를 경찰에 전달했다. 이선균이 최소 8~10개월 마약을 하지 않은 것으로 파악된다.
경찰은 정밀 감정 결과는 음성이 나왔지만 이선균이 유흥업소 실장에게 협박을 받아 3억 5천만원이라는 거액을 건넨 사실이 알려진 만큼, 해당 기간 전에 마약을 투약했을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고 있다. 경찰은 추가 검사 및 관련 진술, 물증 등으로 이선균의 혐의를 입증한다는 계획이다.
경찰은 서울 강남에 있는 멤버십(회원제) 유흥업소 관련 마약 첩보를 확인하는 과정에서 배우 이선균의 마약류 투약 혐의를 포착했다. 이선균은 올해 초부터 서울 강남의 유흥업소 실장 A씨(29)의 자택에서 대마 등 마약을 투약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선균은 A 씨로부터 지속적인 공갈 및 협박을 받아 3억 5천만 원을 송금해 수사기관에 고소장을 제출했다.
첫 소환 조사 당시 피의자 신분으로 포토라인에 선 이선균은 “불미스러운 일에 연루되어서 많은 분께 큰 실망감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이선균은 1시간 20분의 조사를 마치고 나온 뒤 “휴대전화를 임의 제출했다. 다음 정식 조사 때 필요한 요청 사항들 잘 응하고 왔다”며 “추후에 조만간 조사 불러주신다고 하니까 그때 성실히 답변하겠다. 죄송하다”고 다시 한번 고개를 숙였다.
경찰은 앞서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상 대마·향정과 마약 혐의로 이선균과 그룹 빅뱅 출신 가수 지드래곤(본명 권지용·35)을 각각 입건하고 A씨는 향정 혐의로 구속했다. 이밖에 의사와 유흥업소 종업원이 각각 마약공급과 투약 혐의로 입건됐고, 재벌가 3세·작곡가·가수지망생 등 5명은 내사를 받고 있다. 지드래곤은 오는 6일 경찰에 자진 출석해 첫 조사를 받는다.
[신영은 스타투데이 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김종국, 냉동 닭가슴살 생 먹방 ‘짠내 폭발’(‘런닝맨’)
- ‘나솔사계’ 15기 광수♥옥순, ‘파혼설’ 진실 밝힌다…“제가 바람 폈대요”
- ‘연인 파트2’ 남궁민·안은진, 가슴 속 진심 고백한다
- 조민아 “골목길서 과속 차량에 교통사고…子 뇌진탕으로 12번 토해”
- BTS 정국 솔로 앨범 ‘골든’, 77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차트 정상
- ‘연인’ 파트2 결방에 ‘7인의 탈출’ 날았다…평균 시청률 7.2%
- 박보검, 피아노 연주…아름다운 선율+부드러운 미소(‘뮤직뱅크 인 멕시코’)
- [인터뷰] ‘오픈 더 도어’ 송은이 “장항준 감독과 뚝심 있게 만들었죠”
- ‘모발 검사 음성’ 이선균, 오늘 재소환 조사…‘마약 투약’ 혐의 인정할까
- [종합] ‘나혼산’ 키, ?쥔과 대둔산 가을 등산→고소공포증에도 ‘아이돌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