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면 끝? 끝까지 책임진다"…힘 받는 '고객관리' 서비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렌탈업계에 이어 욕실업계도 '케어 서비스' 제공에 힘을 싣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첫 케어 서비스 신청의 경우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관련 프로모션을 늘리고 있다"며 "직접 오염된 부분을 확인할 수 있고, 전후 비교가 가능하다보니 실제 소비자 만족도가 높아 주기적으로 이용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특히 렌탈 업계는 렌탈 제품과 함께 제공되는 케어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지면서 덩달아 관련 시장이 커지고 있다고 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매트리스 청결함 대한 니즈 커지고 있는 추세"
[서울=뉴시스]이수정 기자 = 렌탈업계에 이어 욕실업계도 '케어 서비스' 제공에 힘을 싣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개인위생 의식수준이 크게 높아짐에 따라 업계도 고객별 맞춤 위생 서비스 제공에 적극 나서는 것으로 풀이된다.
4일 업계에 따르면 욕실기업 대림바스는 '대림케어'를 통해 홈케어 서비스를 확대하고 토탈 홈케어 브랜드로서 행보를 본격화한다. 대림케어는 대림바스의 독자적 기술력을 접목한 욕실케어 등 홈케어 서비스와 비데·정수기를 비롯한 생활가전 렌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브랜드다.
대림케어는 소파케어 서비스를 신규 론칭하고 기존 케어 서비스에 더해 3대 홈케어 서비스를 구현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스마트 소파케어는 소파에 있는 각종 노폐물과 세균 등에 고민할 고객들을 위한 패브릭 소파 클리닝 서비스다. 아토피 협회에서 인증받은 전문 장비로 10단계 시스템으로 케어를 진행한다.
대림케어는 욕실 전반을 청소 및 살균하는 스마트 욕실케어와 오염된 욕실 줄눈을 위생 관리해 주는 줄눈케어 서비스도 제공한다. 비데케어와 정수기케어 서비스도 함께 선보이고 있다. 특히 대림케어 서비스는 전문 기술을 익힌 '서비스 닥터'가 직접 방문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정기적 구독 서비스로도 이용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청호나이스도 '7단계 매트리스 케어 서비스'를 통해 매트리스의 위생 관리에 집중하고 있다. 청호나이스 '매트리스 케어 서비스'는 전문적인 교육을 받은 케어마스터가 4개월마다 방문해 미국 명품 홈 케어 브랜드로 유명한 컬비사의 전문 장비 사용과 함께 친환경·이중살균 공법을 이용해 매트리스를 청결하게 관리해준다.
매트리스 케어 서비스는 ▲오염도 측정 ▲프라임 케어·워싱 ▲바디·사이드 케어 ▲진드기 기피제 코팅 ▲UV스틱살균 등 총 7단계로 진행된다. 청호나이스 매트리스 렌탈 구매 고객뿐 아니라 타사 매트리스 사용 고객도 받아볼 수 있다.
매트리스 렌탈 사업을 전개 중인 코웨이도 위생 전문가인 홈케어 닥터를 통해 4개월마다 '매트리스 케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약정 기간 중 1회 슬림 탑퍼를 새 것으로 교체해주며, 자가 관리를 원하는 고객은 슬림 탑퍼 교체 서비스만 제공되는 '서비스 프리 렌탈' 제도를 선택할 수도 있다.
업계는 케어서비스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로 더 많은 이용자를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업계 관계자는 "첫 케어 서비스 신청의 경우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관련 프로모션을 늘리고 있다"며 "직접 오염된 부분을 확인할 수 있고, 전후 비교가 가능하다보니 실제 소비자 만족도가 높아 주기적으로 이용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특히 렌탈 업계는 렌탈 제품과 함께 제공되는 케어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지면서 덩달아 관련 시장이 커지고 있다고 봤다. 또다른 업계 관계자는 "최근 숙면에 대한 니즈가 커지면서 수면 사업이 성장하고 있는 추세에서 기본 조건인 매트리스의 청결함에 대한 니즈 또한 커지고 있다"며 "매트리스를 렌탈하면 주기적인 관리서비스가 제공되기 때문에 매트리스를 렌탈하는 고객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rystal@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헉 빼빼로 아니었네"…실수로 콘돔 사진 올린 男 아이돌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꽃뱀 트라우마' 고치나
- 돌아가는데 뒤통수 가격…가라테 경기하던 초등생 '사지마비'
- "고통 속에 잠 들어야 할 때"…밤 마다 '이것' 한다는 제니
- 18년간 하복부 통증…의사가 떨어뜨린 '주삿바늘' 때문이었다
- '최동석과 막장 이혼' 박지윤, 구설수에도 미소…강력 멘탈 자랑
- 추미애 "윤 대통령, 시정연설 이틀 앞둔 2일 태릉골프장 이용 의혹"
- '의사♥' 이정민 아나, 시험관 시술 10번 "노산·건강악화 탓"
- 류효영 "동생 화영, 티아라서 왕따…나쁜 선택할까 겁났다"
- 유재석, 하하 결혼식 축의금 천만원 냈다…조세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