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래프트 럼블', 4일 블리즈컨 개막 맞아 전세계에 동시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자사의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을 위한 축제 '블리즈컨 2023'을 4일(한국시각) 개막한 가운데, 이날 전세계에 '워크래프트' 기반의 모바일게임 '워크래프트 럼블'(Warcraft Rumble)을 출시했다.
개발 시작 단계부터 모바일용으로 만들어진 첫 워크래프트 게임인 '워크래프트 럼블'은 전설적인 워크래프트 세계관을 참신하게 재해석한 작품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자사의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을 위한 축제 '블리즈컨 2023'을 4일(한국시각) 개막한 가운데, 이날 전세계에 '워크래프트' 기반의 모바일게임 '워크래프트 럼블'(Warcraft Rumble)을 출시했다.
개발 시작 단계부터 모바일용으로 만들어진 첫 워크래프트 게임인 '워크래프트 럼블'은 전설적인 워크래프트 세계관을 참신하게 재해석한 작품이다. 유저들은 아크라이트 에너지에 힘입어 살아 움직이게 된 유명한 아제로스 영웅과 악당, 괴물들로 구성된 미니들을 육성하고 지휘하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초기의 여러 인기 지역을 접수해 나갈 수 있다.
게임에서 65종 이상의 미니를 수집하고, 70여개 이상의 지역과 우두머리를 정복하며 자신의 실력을 시험할 수 있다. 나만의 병력을 구성해 지휘하면서 아제로스 대륙 전역을 배경으로 하는 PvE 캠페인은 물론, 1인 던전과 퀘스트, PvP, 영웅 캠페인 등 다양한 여러 게임 모드이 탑재됐다.
'워크래프트 럼블'의 출시와 동시에 시작된 첫 시즌 시작에 맞춰 워크래프트 세계관에서 유명한 실바나스(Sylvanas)가 신규 지휘관으로 추가된 가운데, 앞으로 몇 달에 걸쳐 새로운 미니와 지역, 기능, 그리고 신규 던전들이 더해질 예정이다. 특히 내년에는 '워크래프트 럼블'의 첫번째 공격대인 화산 심장부(Molten Core)를 선보일 예정이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서희, 나훈아 딸 고백 “연락처 거절 당해..연락 기다립니다”
- '자산' 3조8천억 방시혁→유재석은 '1조'?..“어디다 내 재산을 끼냐?” 버럭
- 한소희, 얼굴 피어싱 제거→다리에 용 문신? 화끈한 파격행보
- “애를 쥐 잡듯이 잡았다”. '한의사 남편' 장영란, 아이에게 '한글 2시간 속성강의'까지
- 한예슬 “10살 연하 남자친구=내 즐거움♥” '공개열애 3년차' 변치 않는 애정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