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해, 무대출 아파트 입성→국제 자격증까지 “음악 없는 노후 대비”(편스토랑)[결정적장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한해가 미래를 위해 바쁘게 사는 일상을 공개했다.
이날 한해는 노후에 대한 철저한 계획과 함께 국제 공인 와인 자격증 3단계를 준비 중이라 밝혔다.
국제 공인 와인 자격증 2단계를 보유 중인 한해는 "집에만 와인 셀러가 4대 있다"며 "하나는 신동엽 선배님이 선물해 주신 것"이라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슬기 기자]
가수 한해가 미래를 위해 바쁘게 사는 일상을 공개했다.
11월 3일 방송된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에는 가수 한해가 출연해 친누나에게 식사를 대접했다.
앞선 방송에서 한해는 상경 10년 만에 무대출로 아파트에 전세 입성했다고 밝혀 화제가 됐다. 그는 주식이나 코인 등을 하지 않고 저축, 연금으로 돈을 모아 아파트 전세를 마련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이연복 셰프는 "지난 방송 보고, 주변에서 사위 삼고 싶다는 얘기 정말 많았다. 난리"라며 관심을 보였다.
이날 한해는 노후에 대한 철저한 계획과 함께 국제 공인 와인 자격증 3단계를 준비 중이라 밝혔다. 국제 공인 와인 자격증 2단계를 보유 중인 한해는 "집에만 와인 셀러가 4대 있다"며 "하나는 신동엽 선배님이 선물해 주신 것"이라고 했다.
그는 "3단계 자격증이 우리나라에서 딸 수 있는 가장 높은 등급"이라고 설명해 놀라움을 안겼다.
한해는 "제 본업은 음악을 하는 사람이지만, 나중에 어떻게 될지 모른다"며 "노후를 위해 (와인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추고자 더 업그레이드된 자격증 공부에 나서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진=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 캡처)
뉴스엔 이슬기 reeskk@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용, 故최진영 죽음에 죄책감 “하루전 찾아와 웃겨달라고, 못 잡아 미안”(특종)[어제TV]
- 이선균, 유흥업소 실장과 7번…전혜진 “실신 수준 쇼크, 子 위해 버티는 중”(연예뒤통령)
- 태진아 “아내 옥경이, 중증 치매로 힘들어해…신곡 녹음하며 눈물”
- 남현희 前연인 전청조, 긴생머리 시절 포착…가슴절제수술 부위 공개까지(궁금한이야기)
- 가세연 “이선균 간 업소 아가씨들 OO여대” 파장, 대학 측 ‘법적 대응’ 발표
- ‘공범 억울’ 남현희, 억대 사기 증거 벤틀리 내놨다 “전청조 관련 물품 압수 요청”
- 현숙♥영철 결별 후 재혼 준비 “여자로 안 느껴진다고 5번이나, 극복ing”(나솔사계)[어제TV]
- 블랙핑크 리사 스트립쇼 거센 후폭풍…명품 브랜드 中계정 손절까지
- 웬만한 톱스타보다 잘 번다는 정승제X조정식, 연봉 얼마길래(티처스)
- 83세 알파치노, 늦둥이 출산 29세 여친에 “매달 4천만원 지급”[할리우드비하인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