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롤드컵 결승전 오프닝 무대 선다 ‘K-팝 완전체 최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뉴진스(NewJeans)가 '2023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의 오프닝 무대를 장식한다.
뉴진스는 결승전의 시작을 알리는 오프닝 무대에 올라 '2023 LoL 월드 챔피언십' 주제곡 'GODS'의 퍼포먼스를 최초 공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라이엇 게임즈와 뉴진스 소속사 어도어(ADOR)는 4일 “오는 19일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2023 LoL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 오프닝 세리머니에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가 출연한다”라고 밝혔다.
‘롤드컵’으로도 불리는 ‘LoL 월드 챔피언십’이 한국에서 개최되는 것은 2014년, 2018년 이후 이번이 세 번째.
특히 온라인으로도 생중계되는 이 대회 결승전은 동시 최고 시청자 수 7,400만 명(2021년 기준)에 달할 정도로 전 세계가 주목하는 지상 최대의 e스포츠 축제다.
뉴진스는 결승전의 시작을 알리는 오프닝 무대에 올라 ‘2023 LoL 월드 챔피언십’ 주제곡 ‘GODS’의 퍼포먼스를 최초 공개한다. ‘GODS’는 웅장한 사운드에 뉴진스의 파워풀한 보컬이 어우러진 ‘LoL 월드 챔피언십’ 열 번째 주제곡으로, 역대 주제곡 중 공개 첫날(10월 4일) 스포티파이 최다 스트리밍 신기록을 쓰고, 미국 빌보드 글로벌 차트에 3주 연속 차트인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그동안 ‘LoL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 오프닝 무대에는 이매진 드래곤스(Imagine Dragons), 릴 나스 엑스(Lil Nas X) 등 역대 주제곡을 부른 정상급 아티스트들이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뉴진스는 K-팝 그룹 완전체로는 처음으로 ‘LoL 월드 챔피언십’ 주제곡을 부른 데 이어 결승전 오프닝 무대까지 장식하며 한층 높아진 글로벌 위상과 영향력을 증명했다.
‘2023 LoL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 오프닝 무대는 19일 오후 5시에 시작된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곽튜브 한강뷰 집 전격 공개…170만 유튜버 위엄 (전참시)
- 비비지 엄지, 브라톱으로 뽐낸 섹시美…완벽한 허리라인 [DA★]
- 박나래 “55억 주택에 노천탕 만들 것…다 벗고 즐길 예정”
- 전청조 사기극 때문?…오은영 측 “사칭 사례 발생, 피해 주의” [전문]
- 유정 “이규한과 첫 열애설 부인, 빨리 고백하길 바랐다” (라스)
- 이지아, 레이스 레깅스라니…두 눈 의심케 하는 독특 패션 [DA★]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
- 박보영, 더 어려진 러블리 미모…나이 거꾸로 먹는 듯 [DA★]
- 토니안 “사업하며 극심한 우울증, 술+약 먹고 귀 베 피 흥건”
- 이민정·김지석, 7년차 부부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