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꽃가루에 에취"…미세먼지·알레르기 잡는 '공청기' 봇물

이민주 기자 2023. 11. 4. 07:2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추아이템]'핵심 기능' 강화한 코웨이 멀티액션 공기청정기2
쿠쿠홈시스 '초슬림 공기청정기'…벽걸이형으로 공간 활용도 업
코웨이 멀티액션 공기청정기2 (코웨이 제공)

(서울=뉴스1) 이민주 기자 = 꽃가루와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는 가을철을 맞아 문을 열지 않고도 내부 공기를 깨끗하게 해주는 공기청정기가 인기를 끄는 분위기다.

4일 업계에 따르면 공기청정기 시장은 연평균 10% 내외의 성장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시장조사업체 스카이퀘스트는 전세계 공기청정기 시장이 2028년까지 28조원 규모로 성장하리라 내다봤다. PS마켓리서치는 관련 시장이 2030년까지 41조원 규모가 될 것이라 봤다.

◇베르누이 효과로 유량↑…코웨이 멀티액션 공청기2

코웨이(021240)는 최근 2023년형 '멀티액션 공기청정기 2'(AP-1523D)를 선보였다. 기존 멀티액션 공기청정기를 업그레이드한 신제품이다. 청정 성능과 필터 시스템, 실내 공기 오염도 감지 기능 등 핵심 기능이 전체적으로 강화됐다.

신제품 중앙에는 홀이 있는 서클 디자인이 있다. 이 홀을 통해 공기 유량을 2.5배 향상시켰다. 유체가 좁은 곳을 통과할 때 속력이 증가하고 압력이 낮아지는 '베르누이 효과'를 활용해 청정 공기 바람을 증폭시킨다.

또 깨끗한 공기를 최대 전방 10m 거리까지 빠르게 전달해 청정 성능과 효율을 강화했다. 가족들이 주로 사용하는 거실에서 멀리 떨어진 주방 공간까지 빠른 청정이 가능하다.

우리 집 공간과 상황에 따라 전면순환, 멀티순환, 상부순환 등 총 3가지 멀티순환기능으로 체계적인 실내공기질 관리가 가능하다.

공기 토출구가 제품 전면과 상부에 있어 청정 방향을 직접 설정해 공기청정기 근처의 집중 청정뿐만 아니라 멀리 떨어진 공간까지 효과적인 청정이 가능하다.

또 극세사망 프리필터, 에어매칭필터, 탈취강화필터, 에어클린V케어필터 등으로 구성된 4단계 필터 시스템을 탑재해 강력한 청정 성능을 구현한다. 머리카락 굵기의 만 분의 일 사이즈인 0.01μm(마이크로미터) 크기의 극초미세먼지를 99.999% 제거하고 공기 중 세균, 곰팡이, 바이러스를 99.9% 감소시켜 알레르기가 있는 소비자들에게도 적합하다.

탈취강화필터는 펫 관련 냄새, 체취, 악취 등 각종 생활 냄새를 99% 이상 강력하게 제거한다. 에어클린V케어필터은 유해 세균, 곰팡이, 바이러스 등의 증식 억제 성능을 갖췄다.

쿠쿠홈시스 공간 활용도 높인 ‘초슬림 벽걸이 공기청정기’ (쿠쿠홈시스)

◇"바닥 공간 더 넓게"…쿠쿠, 초슬림 벽걸이 공기청정기

쿠쿠홈시스(284740)는 벽걸이형과 스탠드형 겸용으로 공간 활용도를 높인 초슬림 벽걸이 공기청정기를 내놨다.

공기 청정 면적은 31.6㎡㎡다. 전면 흡입구로 들어온 오염된 공기는 3단계 필터 시스템을 거친다. 프리 필터는 눈에 보이는 큰 먼지와 머리카락, 반려동물 털 등을 걸러낸다.

초미세먼지 집진 필터는 △꽃가루 △황사 △분진을 제거한다. 탈취 필터는 △암모니아와 △아세트알데히드 △포름알데히드 등을 제거해 상부 토출구를 통해 깨끗한 공기를 내보낸다.

실내 공기 상태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4단계 컬러 라이팅 기능을 탑재했다. 이산화탄소(CO2) 감지 센서로 실내 공기 상태를 측정한 후 4가지 색상으로 오염도를 표현한다.

필터 교환 주기가 되면 LED 알림을 점등한다. 필터는 일체형을 적용했다. 프리필터는 2~4주 단위로 진공청소기를 통해 붙어있는 먼지를 제거한다.

SK매직 올클린 디 아트 다크그린 공기청정기 제품 연출 이미지 (SK매직 제공)

◇"내부 팬까지 손세척"…SK매직 '올클린 디 아트 공기청정기'

SK매직은 최근 ‘올클린 디 아트'(The Art) 공기청정기 3종을 선보였다. 신제품에는 국내 최초로 팬까지 세척 가능한 ‘분리형 워셔블’ 구조가 적용됐다.

공기 오염도에 따라 토출구의 높이가 자동 변경되는 2단계 청정 팝업 시스템과 4가지 색상의 공기질 라이트 기능을 탑재해 멀리서도 공기질과 제품 작동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디자인 독창성을 인정 받아 올해 굿디자인상도 수상했다. 절제된 미학을 추구한 직관적인 타워 형태와 공기질 라이트가 적용된 토출부 플로팅 디자인, 고급스럽고 모던한 스트라이프 패턴으로 인테리어 효과를 강화했다.

‘8단계 올인원(All-in-One) 플러스 필터’를 적용해 극초미세먼지까지 99% 제거한다. 아토피, 새집증후군 원인 물질과 세균, 바이러스, 곰팡이는 물론 각종 유해가스와 생활냄새까지 집중 관리할 수 있다.

펫 전용 필터로 교체하면 펫 전용 공기청정기로도 사용 가능해 반려동물에서 나온 털과 먼지부터, 배변 냄새의 주요 원인 물질인 암모니아와 아세트알데히드 등 각종 유해가스까지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또 공기 상태를 자체 수집·분석해 항상 최상의 공기질을 제공하는 ‘AI 자율 청정 시스템’과 여러 대의 공기청정기를 동시 연동해 전체 공간을 빠르게 청정할 수 있는 ‘슈퍼 서라운드’ 등 최첨단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minju@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