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 2시30분에 경기 끝났는데 14시간 후에 또 경기해야한 시너, 항의성 기권

김홍주 2023. 11. 3. 22:5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즌 마지막 마스터스인 ATP 1000 파리마스터스가 빡빡한 스케줄 탓에 선수들로부터 불만의 소리가 쏟아져 나왔다.

파리마스터스 첫 경기에서 탈락한 세계 8위 캐스퍼 루드(노르웨이)는 2일 SNS에 "훌륭해요 ATP님. 새벽 2시 37분에 경기를 마친 세계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이 최대한 회복해 다음 경기를 준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최고의 스케줄이네요. 리커버리에 (겨우) 14시간 반이 무슨 일이냐"고 비아냥거리며 규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빡빡한 일정 탓에 파리마스터스를 항의 기권한 야닉 시너

[파리=김홍주 기자] 시즌 마지막 마스터스인 ATP 1000 파리마스터스가 빡빡한 스케줄 탓에 선수들로부터 불만의 소리가 쏟아져 나왔다. 2023 NH농협은행 올원 아마추어테니스오픈 우승자들이 현장을 직접 관전하였는데, 관중들도 감당하기 힘든 스케줄이었다.  

파리마스터스는 마스터스 대회 중 유일하게 실내 코트에서 치러진다. 단식 64드로, 복식 32드로의 경기를 실내코트 3곳에서 모두 소화해야 하다보니까 센터코트에서는 하루 6경기가 배정된다. 낮 4경기, 야간 2경기를 하는 스케줄인데, 야간 첫 경기는 저녁 7시30분 시작이다. 하지만 11시에 시작하는 낮경기가 7시 30분 전에 끝난 경우는 없었다. 이러한 빡빡한 일정 때문에 지난주 비엔나에서 우승한 야닉 시너(이탈리아)가 항의성 기권을 하는 일이 벌어졌다.  

파리마스터스에 4번 시드를 받고 출전한 시너는 대회 5일째인 수요일 센터코트의 마지막 경기를 가져 맥켄지 맥도널드(미국)에게 2-1로 역전승했다. 하지만 시너가 실제로 경기를 시작한 시간은 대회 6일째인 목요일 밤 12시 30분이었고, 경기가 종료된 것은 새벽 2시 30분이 넘었다.

그런데 주최측은 목요일 오후 5시 센터코트에 시너-맥도널드전 승자의 경기를 배정해 놓았다. 그 때문에 시너는 불과 14시간 후에 또다시 경기를 해야 하는 가혹한 스케줄 앞에 '피로'를 이유로 기권을 해버렸다. 알렉스 드미노(호주)가 부전승으로 8강에 오르게 됐다.

시너는 자신의 SNS X를 통해 "죄송하지만 오늘 파리에서 기권을 선언했다. 새벽 3시 가까이에 경기를 마치고 취침한 것은 그 몇 시간 후였다. 쉬고 다음 경기를 대비할 수 있는 시간이 12시간도 되지 않았다. 나의 건강과 신체를 위해 올바른 결정을 내려야 했다"고 기권의 이유를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 선수들은 남자 투어를 총괄하는 ATP에 대해 비판의 목소리를 쏟아냈다.

파리마스터스 첫 경기에서 탈락한 세계 8위 캐스퍼 루드(노르웨이)는 2일 SNS에 "훌륭해요 ATP님. 새벽 2시 37분에 경기를 마친 세계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이 최대한 회복해 다음 경기를 준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최고의 스케줄이네요. 리커버리에 (겨우) 14시간 반이 무슨 일이냐"고 비아냥거리며 규탄했다.

전 세계 3위 스탄 바브린카(스위스)도 "대회 측은 선수들을 신경 쓰지 않는다. ATP는 대회 측이 원하는 대로 시키고 있을 뿐이다. 평소와 같다"라고 글을 남겼다.
시너의 코치를 맡고 있는 대런 카힐도 "오전 2시 45분. 시너의 승리는 기쁘지만 파리 스케줄은 선수들의 건강에 대해서는 전혀 고려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정글과 같은 프로 세계에서 싸우는 선수들의 건강이 등한시되는 일은 없어야 한다. 상품이 훼손되어 버리면 팬들은 그 상품을 시장에서 더이상 볼 수 없기 때문이다.  

글= 김홍주 기자(tennis@tennis.co.kr)

[기사제보 tennis@tennis.co.kr]

▶테니스코리아 구독하면 바볼랏 테니스화 증정

▶테니스 기술 단행본 3권 세트 특가 구매

#종합기술 단행본 <테니스 체크인>

Copyright © 테니스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