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청조 제주서 女와 결혼 “예식 비용 안 치러”→1년 후 남성에 임신 사기(궁금한이야기Y)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청조의 과거 사기 피해자들의 증언이 속출했다.
11월 3일 방송된 SBS '궁금한 이야기Y'에서는 최근 사기 등 혐의로 논란을 빚은 전청조 사건을 재조명 했다.
1년 만에 결별한 전청조는 다른 남성과 결혼을 하려고 했다.
전청조와 결혼할 뻔한 남성의 지인은 "지인은 대국민 사기극이다. 을 자세히 뵌까 너무나도 똑같았다. 친구도 당했다. 친구는 남성이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하나 기자]
전청조의 과거 사기 피해자들의 증언이 속출했다.
11월 3일 방송된 SBS ‘궁금한 이야기Y’에서는 최근 사기 등 혐의로 논란을 빚은 전청조 사건을 재조명 했다.
자칭 재벌 3세라고 했던 전청조는 지난 10월 남현희와 결혼을 알린 인터뷰를 통해서 세상에 존재를 알렸다.
논란 발생 9개월 전 전청조를 만나 인터뷰했다는 제보자는 지인들과 저녁 모임 중인 전청조를 찾아가 ‘전청조 대표님 맞으신가?’, ‘뉴욕에 얼굴 없는 회사의 주인이라고 들었는데 혹시 사실인가?’ 등 질문을 하는 역할 대행 아르바이트를 했다. 제보자는 당시 전청조 측에서 의상, 소품까지 챙기며 의아한 대본을 전달했다고 전했다.
전청조는 2018년 제주도에서 돌연 여성과 결혼식을 올렸다. 웨딩 업체 관계자는 “제가 웨딩 촬영을 해줬다. 당시에 헤어 메이크업으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팀이랑 같이 내려갔는데 제가 알기로는 그분이 카지노 그룹 회장님의 3번째 부인의 아들이라고 했나? 영어? 단어? 이런 걸 섞어 썼다. 예를 들어 ‘지하철 타러 가’라고 하면 ‘나 지금 가고 있어 Subway’ 이런 느낌?”라고 설명했다.
당시 결혼식에 참석한 하객은 “결혼식도 여자분들 가족들만 모이 결혼식이라고 하면서 본인 가족들이랑 하는 결혼식은 따로 할 거라고 하더라. 이유가 뭐냐고 했더니 집안 차이가 나서 자기는 되게 잘 살고 유명한 사람들인데 여자 쪽은 평범하다라고 했다”라고 말했다.
결혼식을 올린 호텔 관게자는 “결혼식 비용도 몇 달 동안 안 치러서 회사에서도 문제가 있었다고 하더라. 나중에 결혼이 지나고 나서 한참 있다가 직원들 사이에서 전청조가 돈을 빌리고 다닌다는 소문이 돌더라”고 전했다.
1년 만에 결별한 전청조는 다른 남성과 결혼을 하려고 했다. 전청조와 결혼할 뻔한 남성의 지인은 “지인은 대국민 사기극이다. 기사 내용을 자세히 뵌까 너무나도 똑같았다. 친구도 당했다. 친구는 남성이다”라고 말했다.
당사자인 남성은 음성을 통해 “‘임신했대’ 그러면서 임신 테스트기를 보여줬다. 거의 재촉하듯이 ‘어떻게 할 거냐?’ 이런 시긍로 이야기했다. 그때는 나도 좋은 감정이었으니까 그러면 차근차근 해서 애 잘 낳고 키우자고 했다”라고 설명했다. 남성의 지인은 임신한 사람이 술을 먹고 다닌 것이 의아했다고 밝혔다.
지인들은 임신한 증거는 임신 테스트기 뿐이었으며, 남성이 주위에 돈을 빌리고 다녀 3천만 원 이상의 빚을 졌다고 답했다. 그 무렵 같은 피해를 당한 남성은 또 있었다. 전청조와 잠시 사귄 남성은 “같이 살 집을 구하자고 하고 그 집에 필요한 거 이것저것 보여주기도 하고 그랬다. 그때 1,500만 원 정도를 빌려줬다. 근데 거래 내역을 보니까 가관이다. 서울 카페를 비롯해 여러 군데서 돈을 썼다”라고 말했다. 결국 전청조는 지난 2020년 사기 등 혐의로 징역 2년 3개월을 선고받았다.
뉴스엔 이하나 bliss21@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용, 故최진영 죽음에 죄책감 “하루전 찾아와 웃겨달라고, 못 잡아 미안”(특종)[어제TV]
- 이선균, 유흥업소 실장과 7번…전혜진 “실신 수준 쇼크, 子 위해 버티는 중”(연예뒤통령)
- 남현희 前연인 전청조, 긴생머리 시절 포착…가슴절제수술 부위 공개까지(궁금한이야기)
- 태진아 “아내 옥경이, 중증 치매로 힘들어해…신곡 녹음하며 눈물”
- 가세연 “이선균 간 업소 아가씨들 OO여대” 파장, 대학 측 ‘법적 대응’ 발표
- ‘공범 억울’ 남현희, 억대 사기 증거 벤틀리 내놨다 “전청조 관련 물품 압수 요청”
- 현숙♥영철 결별 후 재혼 준비 “여자로 안 느껴진다고 5번이나, 극복ing”(나솔사계)[어제TV]
- 블랙핑크 리사 스트립쇼 거센 후폭풍…명품 브랜드 中계정 손절까지
- “찢었다” 손가락 절단 영향 NO→前 브아솔 성훈, 화제 참가자 속출(싱어게인3)[어제TV]
- ‘한의사♥’ 윤진서, 제주 바다보다 더 아름다운 D라인 “남편이 찍어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