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인 측 “공소사실 다른 내용 보도 유감…성실히 소명할 것” [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프로포폴 등 마약류 상습 투약 혐의를 받는 배우 유아인(엄홍식·36) 측이 무분별하게 쏟아지고 있는 보도에 유감을 표했다.
이에 유아인의 법률대리인 인피니티는 3일 "현재 언론을 통해 피고인 엄홍식에 대한 공소사실 내용이 보도되고 있다. 공소사실에 대한 피고인의 입장은 재판 절차를 통해 말씀드리는 것이 마땅하나, 현 시점에서 공소사실 모두가 마치 확정된 사실인 것처럼 언론에 보도되고 심지어 보도내용의 일부는 공소사실 내용과도 다른 점에 대하여 유감을 표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프로포폴 등 마약류 상습 투약 혐의를 받는 배우 유아인(엄홍식·36) 측이 무분별하게 쏟아지고 있는 보도에 유감을 표했다.
지난 2일 더팩트는 유아인의 공소장을 입수했다면서 지난 1월 유아인이 일행들과 대마초를 흡연할 당시 해당 사실이 외부에 알려질까봐 유튜버 A씨에게 대마 흡연을 종용해 공범으로 만들었다고 보도했다.
또한 뉴시스는 유아인이 A씨에게 “얼굴이 세상에 알려지는 일이 얼마나 X같은지 많은 생각을 했길 바란다”며 “우리가 일반인이었으면 아주 조용하게, 아무도 모르게, 신속하게 끝났을 작은 사건인데 사람들 입에 오르락내리락 할 만 한 요소가 천지라 이렇게 길고 고통스럽다”고 말했다며 공소장 내용을 보도했다. 더불어 유아인이 미용 시술을 계기로 프로포폴에 중독돼 수면장애에 걸렸고, 아버지와 누나의 명의를 도용하면서 수면제를 처방받은 것으로 조사됐다고 덧붙였다.
이에 유아인의 법률대리인 인피니티는 3일 “현재 언론을 통해 피고인 엄홍식에 대한 공소사실 내용이 보도되고 있다. 공소사실에 대한 피고인의 입장은 재판 절차를 통해 말씀드리는 것이 마땅하나, 현 시점에서 공소사실 모두가 마치 확정된 사실인 것처럼 언론에 보도되고 심지어 보도내용의 일부는 공소사실 내용과도 다른 점에 대하여 유감을 표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들은 “피고인은 향후 진행될 재판 과정에서 절차에 따른 변론을 통하여 피고인의 입장을 성실히 소명할 것”이라고 전했다.
유아인은 지난 3월 경찰 조사를 마치고 취재진 앞에서 “불미스러운 일로 이런 자리에 서서 그동안 나를 사랑해준 많은 분에게 큰 실망을 안긴 점 깊이 반성한다. 죄송하다”면서 “개인적으로 내 일탈 행위로 누군가에게 폐를 끼치지 않는다는 자기 합리화라는 잘못된 늪에 빠져 있었던 것 같다. 입장 표명이 늦어진 부분에 죄송스럽게 생각한다. 이런 나를 보는 게 많이 불편하겠지만, 나는 이런 순간을 통해 그동안 살아보지 못한 진정하게 건강한 순간을 살아볼 기회로 삼고 싶다. 실망을 안겨 정말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경찰은 유아인에 대해 두 차례 구속 영장을 신청했으나 모두 기각됐다. 불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겨진 가운데 검찰은 유아인에게 대마, 향정, 대마교사, 증거인멸교사, 의료법위반, 사기, 국민건강보험법위반, 주민등록법 위반 등 8개 혐의를 적용했다.
유아인의 첫 공판기일은 14일이다. 이날 공판은 피고인 출석 의무가 있어 유아인이 직접 재판에 출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유아인 측 공식입장 전문
피고인 엄홍식의 변호인 법률사무소 인피니티입니다.
현재 언론을 통해 피고인 엄홍식에 대한 공소사실 내용이 보도되고 있습니다.
공소사실에 대한 피고인의 입장은 재판 절차를 통해 말씀드리는 것이 마땅하나, 현 시점에서 공소사실 모두가 마치 확정된 사실인 것처럼 언론에 보도되고 심지어 보도내용의 일부는 공소사실 내용과도 다른 점에 대하여 유감을 표합니다.
피고인은 향후 진행될 재판 과정에서 절차에 따른 변론을 통하여 피고인의 입장을 성실히 소명할 것임을 말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곽튜브 한강뷰 집 전격 공개…170만 유튜버 위엄 (전참시)
- 비비지 엄지, 브라톱으로 뽐낸 섹시美…완벽한 허리라인 [DA★]
- 박나래 “55억 주택에 노천탕 만들 것…다 벗고 즐길 예정”
- 전청조 사기극 때문?…오은영 측 “사칭 사례 발생, 피해 주의” [전문]
- 유정 “이규한과 첫 열애설 부인, 빨리 고백하길 바랐다” (라스)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