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순 “촬영 전 유튜브 구독자 수 보고 놀랐다”(십오야)
김지은 기자 2023. 11. 3. 19:35
‘십오야’ 이상순이 유튜브 촬영 전 구독자 수를 보고 놀랐다고 밝혔다.
3일 공개된 유튜브 채널 ‘십오야’ 에그문화센터에서는 이상순의 커피 교실이 전파를 탔다. 이상순은 “격하게 환영해 주셔서 감사한다”라며 “제주 롱플레이 카페 대표 이상순이다.
이어 ”스페셜 티에 대해 아느냐? 품질이 좋은 커피“라며 ”SCA가 80점 이상 준 커피이면서 원산지나 품종 등의 정보를 추적할 수 있어야 한다.. 원두보다 프로세싱에 따라 맛이 달라진다“고 설명했다.
이상순은 ”커피에도 장비빨이 있다. 그라인더가 중요하다. 일정한 모양으로 갈아야지 맛이 일정하다“라며 ”코만단테의 그라인더를 사용한다. 재고가 있으면 광클해서 사야 하는 것이다. 김태호 피디가 선물해 줬다“고 밝혔다.
이후 이상순은 내추럴 커피를 내렸고 시음한 나영석은 ”산미가 입을 감는다. 입에서 침이 나온다“라며 ”나 입맛이 완전 고급인가 봐. 정말 맛있다“라고 했고, 이상순은 ”이것을 좋아하면 보통 입맛은 아닌 것“이라고 반응했다.
이상순은 ”커피 강의하는 것을 유튜브로 촬영하자고 해서 알았다고 했는데 구독자를 보고 깜짝 놀랐다. 부담됐다“라며 ”어쨌든 커피를 내리는 게 귀찮지 않으냐“면서 파우더 커피를 선물했다. 또 ”취향을 찾아서 커피를 마실 때 신중하게 마셨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김지은 온라인기자 a051903@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스경X이슈] 반성문 소용無, ‘3아웃’ 박상민도 집유인데 김호중은 실형··· ‘괘씸죄’ 통했다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전문] 홍석천 송재림 애도 “형 노릇 못해 미안해”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
- [전문] 아이유, 악플러 180명 고소…“중학 동문도 있다”
- 홍현희, ♥제이쓴과 결혼하길 잘했네 “인생 완전 달라져” (백반기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