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제 의왕시장 '다산정약용 의정·행정대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성제 경기 의왕시장이 지난 2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제2회 다산 정약용 의정·행정 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자치단체장 부문 대상을 받았다.
다산 정약용 선생의 위민정신을 기리기 위해 기획된 시상식에서 김 시장은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해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등 시민 중심의 행정을 펼쳤다는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의왕=뉴시스] 박석희 기자 = 김성제 경기 의왕시장이 지난 2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제2회 다산 정약용 의정·행정 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자치단체장 부문 대상을 받았다.
다산 정약용 선생의 위민정신을 기리기 위해 기획된 시상식에서 김 시장은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해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등 시민 중심의 행정을 펼쳤다는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김 시장은 노인복지 분야에서 노인들의 이동권을 보장하기 위한 ‘노인 버스 무료 승차 지원사업’과 80세 이상 어르신에게 월 10만 원의 포인트를 지급하는 ‘노인 건강생활 더하기 사업’을 기획·추진하고 있다.
또 학부모들과 학생들의 가장 큰 고민인 진로·진학 문제에 대해 전문적인 컨설팅을 지원하는 ‘의왕 진로 진학 상담센터’를 개소·운영하는 등 학부모와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여기에 최근에 조성한 포일 숲속 공원 황톳길은 건강을 걱정하는 시민들로 넘쳐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이번 수상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쳤다고 의왕시는 전했다.
김 시장은 "시민들을 위한 좋은 정책은 지역 발전의 밑거름이 되고, 나아가 경쟁력을 높여 대한민국의 발전을 견인한다"며 "더 잘하라는 상이라고 생각하고 의왕시 발전과 시정 만족도 제고에 더욱 더 정진하겠다"고 인사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h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헉 빼빼로 아니었네"…실수로 콘돔 사진 올린 男 아이돌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꽃뱀 트라우마' 고치나
- 돌아가는데 뒤통수 가격…가라테 경기하던 초등생 '사지마비'
- "고통 속에 잠 들어야 할 때"…밤 마다 '이것' 한다는 제니
- 18년간 하복부 통증…의사가 떨어뜨린 '주삿바늘' 때문이었다
- '최동석과 막장 이혼' 박지윤, 구설수에도 미소…강력 멘탈 자랑
- 추미애 "윤 대통령, 시정연설 이틀 앞둔 2일 태릉골프장 이용 의혹"
- '의사♥' 이정민 아나, 시험관 시술 10번 "노산·건강악화 탓"
- 류효영 "동생 화영, 티아라서 왕따…나쁜 선택할까 겁났다"
- 유재석, 하하 결혼식 축의금 천만원 냈다…조세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