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랜코리아 JDB홍보대사 태국서 봉사활동 나서 ‘굵은 땀방울’

기자 2023. 11. 3. 16:5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제구호개발 NGO 플랜코리아 홍보대사로 활동중인 JDB 엔터테인먼트 소속 개그맨 김대희, 조윤호, 김민경, 오나미 홍보대사가 태국 촌부리 지역에서 도서관 지원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들은 지난 9월 20일부터 24일까지 4박 5일 일정으로 태국을 방문해 현지 한 학교 도서관 건립 및 운영 지원 봉사활동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해외 봉사활동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4년 만에 이뤄진 것이다.

4년 만에 봉사활동이 진행된 곳은 태국 방콕에서 차로 1시간 반 가량 떨어진 촌부리 주의 한 학교였다. 1000명에 달하는 학생 수와 비교해 턱없이 부족한 도서관을 지원하기 위한 공사가 진행 중인 이곳에서 JDB 홍보대사는 양일간 바닥 평탄화, 기둥 세우기 등 기초 공사에 참여했다.

도서관 지원과 더불어 아이들의 문해력을 높이기 위해 게임형식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교육 프로그램은 김대희, 조윤호 홍보대사 재치가 더해져 참여한 학생들은 놀이시간처럼 즐거워했다.

‘골 때리는 그녀들’ 에서 현역 축구 선수로 활약중인 김민경, 오나미 홍보대사는 아이들과 함께 축구 시합을 하며 친목을 다졌다. JDB 홍보대사의 태국 봉사활동 이야기는 플랜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 플랜TV를 통해 이번 주부터 순차 공개될 예정이다.

손재철기자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