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실핏줄 같은 경제주체"…'소상공인 대회' 축제한마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소상공인 대표 행사 '2023 소상공인 대회'가 오늘 일산 킨텍스에서 열렸습니다.
소상공인 대회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소상공인연합회가 주관하는 소상공인 대표 행사입니다.
행사장에는 윤석열 대통령이 방문해 소상공인들을 격려했습니다.
행사장에는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박성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통령 첫 방문...尹 "소상공인 위한 특단 지원책 준비"
유공자 포상, 기능경진대회 등 진행
[이데일리TV 이혜라 기자]소상공인 대표 행사 ‘2023 소상공인 대회’가 오늘 일산 킨텍스에서 열렸습니다.
소상공인 대회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소상공인연합회가 주관하는 소상공인 대표 행사입니다. 소상공인에 대한 국민인식과 사회·경제적 위상을 제고하기 위해 매년 소상공인 주간에 개최되며 18회를 맞은 올해는 “국민 속의 소상공인을, 대한민국 경제 주역으로”라는 주제로 열렸습니다.
행사장에서는 홍보 부스를 통한 상품 전시와 유공자 포상 등이 됐습니다. 또 플랫폼 기업(카카오, 네이버, 우아한형제들, 11번가)과 소상공인 단체는 오늘 자리에서 진행된 협약을 통해, 향후 대출 지원 등 상생 방안을 도모한다는 계획입니다.
행사장에는 윤석열 대통령이 방문해 소상공인들을 격려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소상공인의 금융 부담 완화를 위해 저리융자 자금 4조원을 내년 예산에 반영하고 저금리 대출로 바꿔주는 특단의 지원 대책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행사장에는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박성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영상취재 양국진/영상편집 김태완]
이혜라 (hr1202@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늑대인간’ 아기 말레이 공주되나...왕비 “양녀로 들이고 싶다”
- "샤넬·까르띠에만 2억원대" 전청조, 남현희 선물 가격[누구템]
- 남현희 측 “경찰에 벤틀리 압수해달라 요청...팔지 못한 이유는”
- 카라가 공개한 ‘티컵 강아지’의 진실...“제왕절개로 꺼낸다”
- 대구 호스텔서 ‘소변 테러’하고 도망간 외국인들
- "니네 아빠 X발렸어" 아이 앞 아빠 폭행한 40대 학부모, 신상 털렸다
- 구속 기로 선 전청조…"사기 범행 인정, 피해자들에게 죄송하다"
- "왜 못살게 해!" 아파트 12층 난동 30대 , 경찰특공대에 '헉'
- 성폭행하려는 남성 혀 깨물어 절단...지금은 맞고 그땐 틀리다? [그해 오늘]
- 두 달 남은 2023년, 연말정산 필승 전략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