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후초대석] 800조원 굴리는 '월가 큰손'…개미들이 꼭 지켜야 할 원칙은?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경제현장 오늘 '오후초대석' - 윤제성 뉴욕생명자산운용 CIO
오늘(3일)은 특별한 분을 모셨습니다. 세계 최고의 인재들이 경쟁하는 미국 월스트리트에서 한국인으로선 최고위급으로 올라간 분이죠. 뉴욕생명자산운용에서 최고투자책임자를 맡고 있는 윤제성 CIO입니다. 800조 원의 자산을 운용해 월가의 큰 손으로 불리는데요. 미국 주식에 투자하는 서학개미들에게 성공 투자법을 알려주는 월가의 투자라는 책을 들고 오랜만에 한국에 왔습니다. 월가의 큰 손이 보는 미국 경제동향과 투자 팁 들어보겠습니다.
Q. 일찍 미국으로 건너가 코넬대에서 전기공학을 전공했는데 어떻게 해서 월가에서 일하게 됐나요?
Q. 미국 주식에 투자하는 서학개미들이 많습니다. 그래도 뉴욕증시는 여전히 투자하기가 어려운 시장이고 종목 고르기도 쉽지 않은데 왜 미국 주식 투자를 권장하십니까?
Q. 한국에도 세계 최고의 기업들이 있습니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경제도 빠른 성장을 해왔는데 왜 주식 시장은 미국과 달리 경제상승세를 따라가지 못할까요?
Q. 미국은 지속적인 고금리에도 불구하고 고용이 여전히 좋고 소비도 견고해 보입니다. 경기둔화나 침체 조짐이 없습니까?
Q. 미 연준 관계자나 전문가들이 고금리의 장기화를 전망하는데 향후 금리 추이는 어떻게 보시는지요?
Q. 장기적으로 볼 때 증시의 큰 흐름을 주도할 테마가 있다면 뭘 꼽으십니까?
Q. 주식 투자자들이 가장 빈번하게 저지르는 실수는 무엇인가요?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부, 소아청소년과 과실없는 의료사고도 보상 검토
- 핵심 3사 수장 싹 바꾼 현대백화점, 왜?
- [단독] 반도체 적자 모바일로 메꿔라…갤S24 내년 1월 美 공개
- 대출금리 또 올랐다…오늘부터 특례보금자리론·우리은행 주담대 인상
- 구리·하남도 속속…'메가 서울' 판 커진다
- 김포시장, 수도권 매립지 방문 연기…"오세훈 시장 면담 일정 고려"
- 박영우 회장, 위니아 주식 23억원 매도…임금체불 상환
- 원희룡 "김포 서울 편입 추진 면밀한 검토 필요"
- 미리 낸 보험료 1억원 '꿀꺽'…불법 설계사 무더기 적발
- [뉴스'까'페] 새마을금고, 경영자문역 제도 신설…부실금고 신속 합병 제도 정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