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케 레드 후드 "공짜로 주는 스노우화이트와 찰떡궁합"
시프트업 미소녀 건슈팅 RPG '승리의 여신: 니케(이하 니케)'가 1주년을 기념해 신규 필그림 캐릭터 '레드 후드'를 선보였다.
1주년에 등장한 필그림 캐릭터인 만큼 강력한 성능을 기대하며 레드 후드를 기다린 유저가 굉장히 많았다. 자세한 스킬 효과가 공개되자 유저들은 "홍련이랑 모더니아의 시대는 끝났다", "사기 캐릭터 나왔네"라고 예상했다.
출시 후 직접 레드 후드를 사용해 본 유저들의 평가는 달랐다. "뭔가 아쉽네", "1주년 캐릭터치곤 별로다", "좋은 캐릭터는 맞다", "0.6 앨리스 정도 될 듯", "호들갑이었네", "홍련, 모더니아급이 아니라서 그렇지 좋긴 해" 등의 엇갈린 평가를 내렸다.
레드 후드는 니케 최초 올 버스트 캐릭터다. 1회 한정으로 풀 버스트 타임에 버스트 스킬 2회 사용이 가능하다. 가령 레드 후드를 1버스트에 사용하더라도 이어서 2버스트 또는 3버스트 타이밍에 추가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레드 후드 1스킬 '글레링 아이즈'는 차지 공격과 연관이 있다. 일반 공격 시 차지 속도가 증가한다. 최대 10스택까지 중첩되며, 5초 동안 유지된다. 또한 전투가 시작되면 차지 대미지 증가 버프를 준다. 차지 속도 100% 초과 시 초과된 값의 240%만큼 차지 대미지로 변환된다.
2스킬 '와일드 투스'는 관통 특화와 버스트 스킬 단계 별 패시브 효과가 적용된다. 1버스트 사용 시 아군의 방어력이 증가하며, 2버스트 사용 시 공격 대미지에 비례한 회복 효과가 적용된다. 3버스트는 공격력이 증가한다.
버스트 스킬 '레드 울프'는 버스트 스킬 단계별 액티브 효과가 적용된다. 1버스트 사용 시 아군 전체에게 공격력 증가 버프를 부여하며, 2버스트 사용 시 자신에게 도발 및 체력 회복 효과가 적용된다. 3버스트를 사용하면 무기 변경, 관통 범위 확장, 차지 속도 증가, 풀 차지 대미지 증가 등의 효과가 적용된다.
레드 후드의 스킬이 공개됐을 당시에는 앨리스, 모더니아, 홍련 등 1티어 딜러 캐릭터들을 뛰어넘을 것이라 예상했다. 직접 레드 후드를 뽑아서 3회 한계 돌파 완료 후 사용해 봤으나 기대한 만큼 강력한 모습은 아니었다.
먼저 같은 저격소총 타입인 앨리스보다 대미지가 떨어진다. 앨리스는 현재 니케 캐릭터들 중에서 가장 DPS가 높다. 소위 '톡톡이'이라 불리는 컨트롤과 엔드급 오버로드 장비만 갖추면 모더니아, 홍련보다 강력하다.
앨리스와 비슷한 스펙을 갖춘 뒤 레드 후드를 활용했으나 기대한 만큼 강력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앨리스보다 대미지가 떨어졌다. 또한 버스트 스킬 활용이 번거롭다. 레드 후드는 1버스트와 3버스트가 핵심이다. 1버스트 사용 후 3버스트를 활용할 때 제 성능이 나온다.
니케는 오토 모드 사용 시 버스트 단계 기준으로 가장 왼쪽에 있는 캐릭터가 버스트 스킬을 먼저 사용한다. 가령 1버스트 캐릭터 리타와 도로시를 왼쪽부터 차례로 배치한 후 전투를 시작하면 같은 1버스트라도 리타 스킬이 먼저 발동된다.
레드 후드는 버스트 쿨타임이 40초이기 때문에 추가로 1버스트 캐릭터를 꼭 파티에 편성해야 한다. 여기서 캐릭터 위치 선정에 제약이 따른다. 오토 모드 상태에서 레드 후드가 1버스트를 가장 먼저 사용하도록 하려면 가장 왼쪽에 배치해야 한다.
그러나 레드 후드를 가장 왼쪽에 배치하면 1버스트 사용 후 2버스트까지 자동으로 시전한다. 해당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2버스트 캐릭터를 가장 왼쪽에 배치하고 두 번째 위치에 레드 후드를 배치하는 방법도 사용해 봤으나 다음 풀 버스트 타임에 1버스트 사용 후 쿨타임이 적용돼 3버스트를 사용할 수 없는 단점이 있다.
앞서 아쉬운 대미지와 활용도를 언급했으나 결코 안 좋은 캐릭터는 아니다. 티어로 구분하면 1.5티어 정도로 평가할 수 있겠다. 대미지도 기존 1티어 딜러 캐릭터들에 비해 떨어질 뿐 맥스웰, 길로틴 등 1티어 이하에 위치한 캐릭터들보단 강력하다. 오토 모드 활용 시 번거로움이 있으나 조합 구성에 크게 제약이 없으며, 코어 파츠가 있는 보스전에서 준수하게 활약한다.
기존 1티어 캐릭터들을 충분히 보유하고 있는 기존 유저들은 최소한 명함이라도 얻어놓는 것을 추천한다. 솔로 레이드에서 서브 파티 멤버로 기용이 가능하다. 또한 올 버스트 능력은 추후에 활용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
모더니아, 홍련 등이 없는 신규 유저들에게는 강력 추천한다. 무료 배포 캐릭터인 '스노우 화이트: 이노센트 데이즈'와 함께 사용하면 초반 스테이지를 빠르게 클리어할 수 있다.
as7650@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