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우체국, 고독사 가구 발굴·대응체계 구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충주우체국은 충북종합장애인복지관과 고독사 예방을 위한 사회적 고립가구 발굴·대응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협약은 충북장애인복지관이 그간 고독사 예방사업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신규 고립가구 발굴에 어려움'이 있었고, 이를 충주시내에 물류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는 우체국의 도움을 받기 위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한준성 기자] 충북 충주우체국은 충북종합장애인복지관과 고독사 예방을 위한 사회적 고립가구 발굴·대응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협약은 충북장애인복지관이 그간 고독사 예방사업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신규 고립가구 발굴에 어려움’이 있었고, 이를 충주시내에 물류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는 우체국의 도움을 받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우체국은 집배원의 업무 수행 과정에서 우편함에 우편물이 쌓여 있는 가구의 주소를 복지관에 전달하고, 복지관은 사회복지사 방문 상담 등을 통해 고독사 예방에 힘쓴다.
향후 복지관은 고립 의심 가구에 복지등기우편물을 발송하고 집배원이 배달 중 수집된 복지정보를 복지관에 전달하는 ‘복지등기우편서비스’를 통해 단계적으로 복지사각지대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충주=한준성 기자(fanykw@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포토]'지스타 2024' 웹젠 테르비스 섹시 자객
- 현대차, 유엔세계식량계획(WFP)에 '아이오닉 5' 기증
- [지스타 2024] '왕좌의 게임'·'몬길' 넷마블 시연작, 연출 통한 몰입감 '수준급'
- [지스타 2024] 그라비티 "프로젝트 어비스, 원작의 액션성으로 손맛 강조"
- 삼성SDI, EV·ESS 배터리 등 'CES 2025' 혁신상 4개 수상
- 민주 박균택 "'선거법 위반' 이재명, 당연히 '무죄'"
- [지스타 2024] "크래프톤이 '딩컴' 주목한 이유…재밌고 확장성 높아"
- [포토]'지스타 2024' 깜찍한 마법사
- [포토]섹시 여전사
- [포토]게임 밖으로 나온 섹시 캐릭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