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지스타 부스 조감도 발표… ‘에픽 에코시스템’ 전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오는 16~19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23'의 부스 조감도 및 상세 운영 방안을 3일 공개했다.
B2C관에 부스를 꾸리는 에픽게임즈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되는 언리얼 엔진과 포트나이트 언리얼 에디터(이하 UEFN) 등 에픽 에코시스템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B2C관에 부스를 꾸리는 에픽게임즈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되는 언리얼 엔진과 포트나이트 언리얼 에디터(이하 UEFN) 등 에픽 에코시스템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언리얼 에디터를 활용해 개발 중인 파트너사의 신작도 전시한다.
먼저 언리얼 엔진 부스에서는 ‘일렉트릭 드림즈 환경 샘플’, ‘크롭아웃’ 등 게임 개발을 돕는 툴과 함께 손쉽게 가상인간을 제작할 수 있는 ‘메타휴먼 크리에이터’, 리얼타임 3D 시각화 툴 ‘트윈모션’ 등을 체험할 수 있다.
UEFN 부스에서는 포트나이트에서 게임을 직접 만들고 퍼블리싱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UEFN의 주요 기능을 소개한다. 이와 함께 UEFN으로 제작된 다양한 게임을 체험할 수 있고 에디터를 활용한 간단한 게임 제작법을 배워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에픽 에코시스템과 관련한 ‘테크토크’가 매일 부스에서 진행된다. 권오찬 에픽게임즈 교육 에반젤리스트는 17일 오후 지스타의 단독 컨퍼런스 행사인 ‘G-CON 2023’에서 이용자 제작 콘텐츠에 대한 세션을 진행한다. 부스에서 콘텐츠를 체험하고 얻을 수 있는 스탬프를 모아 경품을 받는 ‘스탬프 이벤트’ 등도 실시한다.
박성철 에픽게임즈 코리아 대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더 많은 분들이 리얼타임 기술과 더욱 친숙해질 수 있도록 B2C관에 더 큰 규모로 부스를 마련했다”며 “디지털 창작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방문해 즐겁게 체험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두가온 동아닷컴 기자 gggah@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국, 전청조 따라 쓴 ‘I am 신뢰’…뭇매 쏟아지자 한 줄 추가
- 혼자 사는 남편 반찬 챙겨준 아내…이혼 요구했다가 살해당했다
- [속보]인요한 혁신위 “지도부-중진-尹측근, 불출마 하거나 수도권 험지로 가야”
- 尹 “국민 절규 들었다…소상공인 저리융자 자금 4兆 내년 예산에 반영”
- 인요한 “이준석, 정치로는 내 선배님…좀 도와달라”
- 고속도로서 사고 수습하던 안전순찰원, 졸음운전車에 치여 사망
- ‘암투병’ 최일도 목사 “33번의 방사선 치료…‘밥퍼’는 계속된다”[따만사]
- 남현희 “벤틀리 압수 요청…세상 시끄럽게 해 죄송”
- “고민하지 말고 누군가를 위해”…40대 여성, 7명 살리고 하늘로
- 송영길, 검찰수사심의위 소집 신청…“먹사연 의혹 수사는 위법한 별건수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