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안, 美 MP머티리얼즈 광산 시설 시찰…"협력 방안 논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성안(011300)은 이준영 대표이사를 포함한 경영진들이 미국 MP머티리얼즈를 방문해 성안의 희토류 금속 구매 등 포괄적 분야에서 협력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고 3일 밝혔다.
성안은 MP머티리얼즈와 희토류 산화물 구매뿐만 아니라 향후 양사의 희토류 분야 협력 확대 방안을 심도있게 논의했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성안(011300)은 이준영 대표이사를 포함한 경영진들이 미국 MP머티리얼즈를 방문해 성안의 희토류 금속 구매 등 포괄적 분야에서 협력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고 3일 밝혔다.
성안은 MP머티리얼즈와 희토류 산화물 구매뿐만 아니라 향후 양사의 희토류 분야 협력 확대 방안을 심도있게 논의했다고 전했다. 성안은 지난 7월 MP머티리얼즈와 희토류 산화물 구매계약을 체결했다. 이달 중 20톤(t) 규모 첫 번째 NdPr 산화물 구매가 진행될 예정이다.
성안 관계자는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위치한 마운틴패스(Mountain Pass) 광산 및 희토류 산화물 제조 시설을 시찰해 공급받을 NdPr 산화물을 직접 확인했다”며 “향후 희토류 금속은 물론 영구자석 분야 등까지 다양한 협력관계를 맺을 예정이다”고 말했다.
성안은 오는 12월부터 베트남 NdPr 금속 제련 공장에서 양산을 시작할 예정이다. 내년 1분기에는 NdPr 금속을 국내외 판매할 계획으로 현재 다양한 업체들과 사전 협의를 나누고 있다고 밝혔다.
이용성 (utilit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직도 기초연금 소득하위 70%? 판 다시 짜야”
- 전청조 “너 코치랑 했냐?”…실신한 여고생, 극단선택한 가해자
- 남현희 측 “경찰에 벤틀리 압수해달라 요청...팔지 못한 이유는”
- "왜 못살게 해!" 아파트 12층 난동 30대 , 경찰특공대에 '헉'
- 자고 있던 주점 여주인 성추행…유명투자업체 임원 출신 60대 검거
- "니네 아빠 X발렸어" 아이 앞 아빠 폭행한 40대 학부모, 신상 털렸다
- 성폭행하려는 남성 혀 깨물어 절단...지금은 맞고 그땐 틀리다? [그해 오늘]
- 카라가 공개한 ‘티컵 강아지’의 진실...“제왕절개로 꺼낸다”
- "샤넬·까르띠에만 2억원대" 전청조, 남현희 선물 가격[누구템]
- 두 달 남은 2023년, 연말정산 필승 전략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