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 파마바이오코리아 상대로 채무부존재확인 항소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본 알프레사의 독감진단키트 '알소닉플루' 공급을 둘러싼 종근당과 의료기기 납품업체 파마바이오코리아 간 항소심 재판이 이뤄진다.
3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고등법원 민사2부는 오는 9일 종근당이 파마바이오코리아를 상대로 낸 채무부존재확인 소송에 대한 항소심 재판 변론기일을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태열 선임기자] 일본 알프레사의 독감진단키트 ‘알소닉플루’ 공급을 둘러싼 종근당과 의료기기 납품업체 파마바이오코리아 간 항소심 재판이 이뤄진다.
3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고등법원 민사2부는 오는 9일 종근당이 파마바이오코리아를 상대로 낸 채무부존재확인 소송에 대한 항소심 재판 변론기일을 진행한다.
지난 2018년 파마바이오코리아는 종근당과 알소닉플루 독점 납품계약을 체결했다. 하지만 2020년 코로나19 환자가 폭증하면서 독감진단키트에 대한 수요가 급락했고 종근당측이 납품에 난색을 표하면서 분쟁이 불거진바있다.
파마바이오코리아는 종근당이 약속한 발주 물량을 지키지 않아 손실을 봤다며 한국공정거래조정원 공정거래분쟁조정협의회에 제소했고 지난해 10월 열린 서울중앙지방법원 민사22부 채무부존재확인 재판에서는 파마바이오코리아가 일부 승소했다. 종근당은 파마바이오코리아를 상대로 공탁을 걸고 항소를 제기한 상태다.
kty@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동석과 이혼' 박지윤, 유튜브 채널 이전…댓글창은 폐쇄
- “골목마다 마구 생기더니” 왕가탕후루, 결국 터질 게 터졌다
- 전청조 “너 코치량 했냐?” 펜싱학원 성폭력 피해 여고생도 협박
- '이혼' 최동석, 박지윤 귀책 루머에…"조작·왜곡, 억측 강경대응할 것"
- 남현희 측 “전청조 공범 아냐…누구보다 철저히 이용 당해”
- "지금 OO모텔 오면 어린여자랑 성관계 가능"…찾아온 남성들 신상턴 유튜버
- '이선균 마약연루 황당 루머' 김채원, 복귀 후 밝은 근황
- 자진 출석 앞둔 지드래곤, SNS에 불교교리 올렸다 삭제
- “니네 아빠 X발렸어” 아이 아빠 구타한 김포 40대男, 신상 털렸다
- 지드래곤 측 “내달 6일 경찰 자진출석…신속·공정 수사 위한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