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만도, '車 사이버보안 인증' 국내 최초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L만도가 국내 최초로 국제 인증기관 엑시다로부터 자동차 사이버보안 인증(ISO/SAE 21434)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독일 노이비베르크에 본사를 둔 엑시다는 미국국가표준협회(ANSI) 승인을 받은 국제 공인 인증기관이다.
ISO/SAE 21434는 자동차 설계·개발·테스트·양산에 이르는 일괄 보안 프로세스와 요구 사항을 정의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HL만도가 국내 최초로 국제 인증기관 엑시다로부터 자동차 사이버보안 인증(ISO/SAE 21434)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독일 노이비베르크에 본사를 둔 엑시다는 미국국가표준협회(ANSI) 승인을 받은 국제 공인 인증기관이다.
ISO/SAE 21434는 자동차 설계·개발·테스트·양산에 이르는 일괄 보안 프로세스와 요구 사항을 정의하고 있다. 미국·독일·일본 등 56개 회원국이 속한 유엔 유럽경제위원회(UNECE)가 신차 출시 조건으로 사이버 인증을 지정함에 따라 내년 7월부터는 모든 차량에 필수 적용된다.
조성현 HL만도 부회장은 “사이버보안은 소프트웨어 중심 차(SDV) 시대를 맞아 심혈을 기울여 온 분야로 본 인증은 관련 인원들이 일군 노력의 결과”라며, “글로벌 최고 수준의 사이버보안을 적용해 고객에 가장 안전한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 말했다.
유창욱 기자 woogi@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쥐 버거 즐겨봐'…수십마리 '쥐 테러'에 英 맥도날드 '발칵' 왜?
- 혼자 사는 남편, 반찬도 챙겼는데…'이혼하자'했다가 살해당한 아내
- '아이폰 급나누기' 했더니…팀쿡 'I am 성공이에요'[양철민의 아알못]
- '외국인도 엄지척'…조인성 '대게라면' 집에서도 손쉽게 맛본다
- 남현희 “사기행각 뒤늦게 알아…벤틀리, 그냥 압수해 가달라” 정식 요청
- “이럴 거면 브래지어 왜 하나”…킴 카다시안 출시한 '속옷' 논란
- 파리 '19금쇼' 출연 어땠길래…블랙핑크 리사 '中 SNS' 계정 폐쇄됐다
- 가세연 '이선균 간 업소 아가씨들 다 ○○여대생'…대학 측 '법적 대응'
- “인기많은 이 순살고등어 꼭 반품하세요”…먹으면 구토·설사 위험
- '한집 안살면 5000원 더 내야'…넷플릭스, 한국서도 계정공유 제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