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플랫폼 긱하우스, 코딩 교육 서비스 '코드프렌즈' 론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듀테크 플랫폼 긱하우스는 AI 기술을 활용한 코딩 교육 서비스 '코드프렌즈'를 정식 론칭했다고 3일 밝혔다.
코드프렌즈는 실시간 AI튜터와 단계별 가이드라인을 통해 부담 없이 코딩을 배우고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결과물을 만드는 코딩 교육 서비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에듀테크 플랫폼 긱하우스는 AI 기술을 활용한 코딩 교육 서비스 ‘코드프렌즈’를 정식 론칭했다고 3일 밝혔다.
코딩 교육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코드프렌즈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서 코딩 교육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프로그래밍 지식과 IT 트렌드에 대한 수요 공략에 나섰다.
코드프렌즈는 사용자의 효과적인 학습을 돕는 AI 튜터링 기능과 단계별 가이드라인을 제공하여 어려운 기술 용어나 개념 없이도 누구나 손쉽게 코딩을 배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코드프렌즈가 공개한 교육 콘텐츠는 ‘웹 코딩 입문’ 과정으로 HTML, CSS, 자바스크립트를 학습하고 자체 제공되는 웹 템플릿을 활용하여 자신만의 웹사이트를 직접 만든다. 자신이 만들어가는 결과물을 웹 브라우저를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버튼 클릭 한 번으로 인터넷에 배포할 수 있다. 이렇게 직접 코딩한 교육 결과물은 목적에 맞게 온라인 포트폴리오, 온라인 자기소개 페이지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장진호 긱하우스 대표는 “코딩이 더 많은 사람들의 실생활에 유용하게 활용되는 세상을 만들자는 의지를 코드프렌즈에 담았다”라며 “앞으로 다양한 코딩 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한편, 오프라인 강의와 연계하여 더욱 많은 사람들이 소프트웨어와 친해질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앞으로 코드프렌즈는 올해 12월 파이썬 교육 서비스를 추가하고, 2024년 상반기까지 모바일 앱 코딩, AI 교육 등 다양한 코딩 교육 커리큘럼을 선보이며 코딩 교육에 특화된 에듀테크 플랫폼으로 발돋움할 계획을 갖고 있다.
이윤정 (yunj72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직도 기초연금 소득하위 70%? 판 다시 짜야”
- 전청조 “너 코치랑 했냐?”…실신한 여고생, 극단선택한 가해자
- 남현희 측 “경찰에 벤틀리 압수해달라 요청...팔지 못한 이유는”
- 카라가 공개한 ‘티컵 강아지’의 진실...“제왕절개로 꺼낸다”
- 자고 있던 주점 여주인 성추행…유명투자업체 임원 출신 60대 검거
- "니네 아빠 X발렸어" 아이 앞 아빠 폭행한 40대 학부모, 신상 털렸다
- 성폭행하려는 남성 혀 깨물어 절단...지금은 맞고 그땐 틀리다? [그해 오늘]
- ‘블랙위도우’ AI에 당했다...스칼렛 요한슨, 사진·목소리 도용 법적조치
- "샤넬·까르띠에만 2억원대" 전청조, 남현희 선물 가격[누구템]
- 두 달 남은 2023년, 연말정산 필승 전략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