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올해의 중소기업인 뽑는다…17일까지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광역시가 오는 17일까지 '2023년 부산시 중소기업인 대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
부산시 중소기업인 대상은 부산의 기술혁신을 가속화하고 선진화된 경영 시스템과 기업 문화로 지역 경제를 선도한 지역 우수 중소기업인에게 수여한다.
박형준 부산광역시장은 "부산의 경제발전을 위해 노력한 우수한 기술력과 탁월한 경영철학을 갖춘 기업인에게 중소기업인 대상의 영광을 선사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해 더 나은 기업으로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부산광역시가 오는 17일까지 ‘2023년 부산시 중소기업인 대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
부산시 중소기업인 대상은 부산의 기술혁신을 가속화하고 선진화된 경영 시스템과 기업 문화로 지역 경제를 선도한 지역 우수 중소기업인에게 수여한다.
후보 자격은 중소기업기본법에 따라 공고일 기준 부산지역에 본사와 공장이 있는, 상시종사원 10명 이상, 업력(業歷) 3년 이상 중소기업 경영활동을 영위하고 있는 중소기업인이다.
추천 접수는 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오는 17일까지 부산광역시청에 방문 또는 등기우편,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추천받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현장실사를 거쳐 기업인 경영역량, 성장 가능성, 고용안정성, 사회공헌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다음 7명 내외의 최종 수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평가항목과 배점은 △고용창출(20점) △기업건실도(30점) △사업성과(15점) △기술현황(15점) △경제와 사회기여도(20점) 등이다.
시상식은 내달 중에 개최될 예정이다. 최종 수상자에게는 트로피와 우수기업인 인증서를 수여하고 부산시 우수기업으로 3년간 예우한다.
시 우수기업 예우는 △부산시 중소기업 운전·육성자금과 신용보증 특례지원 △해외시장 개척단 파견, 해외전시회 참가 우선 지원 △부산광역시 세무조사 운영 규칙 제11조에 따른 세무조사 유예 △시 공영주차장·광안대교 무료 이용 등이 있다.
박형준 부산광역시장은 “부산의 경제발전을 위해 노력한 우수한 기술력과 탁월한 경영철학을 갖춘 기업인에게 중소기업인 대상의 영광을 선사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해 더 나은 기업으로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애플 비전프로 한국 상륙…가격은 499만원부터
- 父 성폭력·횡령 혐의에 고개 숙인 아들…'김가네' 사과문 게재
- 삼성전자, '최고상' 4개 등 CES 2025 혁신상 29개 수상
- '불확실성의 시대' 정의선의 해법...글로벌 CEO
- '선거법 1심' 앞둔 이재명 "법대로 하겠죠"
- "누나 노산이잖아" 결혼 날짜까지 잡은 예비 신부가 '파혼' 고민하는 이유
- YG 양현석 측, '2억원대' 시계 밀반입 혐의 부인…"싱가포르 아닌 국내서 받아"
- 롯데이노베이트, 2024 추계국제학술대회서 '경영정보대상' 수상
- 아이티센, 3분기 영업익 105억원…전년비 152%↑
- '성실히 임하겠다' 카카오 김범수 보석 후 첫 재판…묵묵부답 퇴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