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그룹 全 상장사, ESG경영 ‘올 A등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스코 그룹의 모든 상장사가 사상 처음으로 국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평가 기관인 '한국ESG기준원'의 종합평가에서 A등급 이상을 획득했다.
회사 관계자는 "포스코 그룹의 모든 상장사가 A등급 이상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지난해 지주회사 출범을 기점으로 '이사회 ESG 세션'과 그룹 최고경영진 경영회의체인 '그룹 ESG 협의회'를 신설하는 등 ESG 거버넌스를 강화해 온 노력을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스코 그룹의 모든 상장사가 사상 처음으로 국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평가 기관인 ‘한국ESG기준원’의 종합평가에서 A등급 이상을 획득했다. 한국ESG기준원은 매년 국내 상장회사를 대상으로 ESG 부문의 지속 가능 경영 수준을 평가해 등급을 발표하고 있다.
3일 포스코 그룹에 따르면 포스코홀딩스는 이번 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했다. 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퓨처엠, 포스코DX, 포스코스틸리온, 포스코엠텍은 A등급을 받았다. 회사 관계자는 “포스코 그룹의 모든 상장사가 A등급 이상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지난해 지주회사 출범을 기점으로 ‘이사회 ESG 세션’과 그룹 최고경영진 경영회의체인 ‘그룹 ESG 협의회’를 신설하는 등 ESG 거버넌스를 강화해 온 노력을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은 포스코홀딩스는 환경 부문에서는 A등급, 사회와 지배구조 부문에서는 A+등급을 받았다.
장병철 기자 jjangbeng@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홍준표 “이준석, 비례 정당 만들어도 정의당보다 의석 많고 대선 캐스팅보트도 쥘 수 있어”
- “이선균 방문 유흥업소 아가씨들 ○○여대” 발언한 가세연에 학교측 “법적 대응”
- ‘마약왕’ 박왕열 “내가 입 열면 검사부터 옷벗는 놈들 많을 것”
- ‘고별’·‘고향초’로 70년대 풍미한 포크 가수 홍민 별세
- “최순실 은닉재산 수조원” 발언 안민석, 재판행…허위 사실 유포 명예 훼손 혐의
- 인요한 “김건희 박식하고 재치있다… 거침 없이 할 말 한다”
- 이준석, 신당 초읽기? 김종인 만나 “중요한 행동 전에 자문”
- “사기혐의 전청조, ‘리플리 증후군’ 의심 된다”
- 반려견이 무슨 죄…동거녀와 다투다 옆에 있던 대형견 흉기로 죽인 20대
- [속보] 경부고속도로 수원 나들목 인근서 버스 4중 추돌…하행선 큰 정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