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비옹테크, 또 ‘완봉’… WTA 파이널스 2연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계랭킹 2위 이가 시비옹테크(폴란드·사진)가 여자프로테니스(WTA)투어 왕중왕전 파이널스에서 6-0 '완봉 게임'을 펼치고 있다.
올해 프랑스오픈 우승자인 시비옹테크는 2일(한국시간) 멕시코 칸쿤에서 열린 파이널스 조별리그 2차전에서 US오픈 챔피언 코코 가우프(3위·미국)를 2-0(6-0, 7-5)으로 따돌리고 2연승을 거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계랭킹 2위 이가 시비옹테크(폴란드·사진)가 여자프로테니스(WTA)투어 왕중왕전 파이널스에서 6-0 ‘완봉 게임’을 펼치고 있다.
올해 프랑스오픈 우승자인 시비옹테크는 2일(한국시간) 멕시코 칸쿤에서 열린 파이널스 조별리그 2차전에서 US오픈 챔피언 코코 가우프(3위·미국)를 2-0(6-0, 7-5)으로 따돌리고 2연승을 거뒀다. 시비옹테크는 1차전에선 윔블던 챔피언인 마르케타 본드로우소바(6위·체코)를 2-0(7-6, 6-0)으로 꺾었다.
파이널스는 세계랭킹 상위 8명이 출전하며 2개 조로 나뉘어 조별리그를 진행, 4강 진출자를 가린다.
시비옹테크는 올해 총 22세트를 6-0으로 끝냈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6-0을 20세트 이상 챙겼다. AP통신에 따르면 WTA투어에서 2년 연속 20세트 이상 6-0 스코어를 작성한 선수는 1991∼1992년의 슈테피 그라프(독일), 모니카 셀레스(미국) 이후 시비옹테크가 처음이다.
가우프는 2차전 직후 “1세트가 너무 빨리 지나갔다”고 털어놓았다. 시비옹테크는 1세트를 28분 만에 마무리했다.
이준호 선임기자 jhlee@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홍준표 “이준석, 비례 정당 만들어도 정의당보다 의석 많고 대선 캐스팅보트도 쥘 수 있어”
- “이선균 방문 유흥업소 아가씨들 ○○여대” 발언한 가세연에 학교측 “법적 대응”
- ‘마약왕’ 박왕열 “내가 입 열면 검사부터 옷벗는 놈들 많을 것”
- ‘고별’·‘고향초’로 70년대 풍미한 포크 가수 홍민 별세
- “최순실 은닉재산 수조원” 발언 안민석, 재판행…허위 사실 유포 명예 훼손 혐의
- 인요한 “김건희 박식하고 재치있다… 거침 없이 할 말 한다”
- 이준석, 신당 초읽기? 김종인 만나 “중요한 행동 전에 자문”
- “사기혐의 전청조, ‘리플리 증후군’ 의심 된다”
- 반려견이 무슨 죄…동거녀와 다투다 옆에 있던 대형견 흉기로 죽인 20대
- [속보] 경부고속도로 수원 나들목 인근서 버스 4중 추돌…하행선 큰 정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