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살 '니케' 차트 역주행...업데이트와 3D 옥외광고로 이목 집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승리의 여신:니케'가 다시 주요 글로벌 마켓 매출 최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시프트업은 레벨인피니트를 통해 서비스 중인 '승리의 여신: 니케'에 지난 2일 출시 1주년을 맞아 신규 캐릭터 '레드 후드'와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업데이트를 반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프트업은 레벨인피니트를 통해 서비스 중인 '승리의 여신: 니케'에 지난 2일 출시 1주년을 맞아 신규 캐릭터 '레드 후드'와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업데이트를 반영했다.
이에 업데이트 당일에만 일본과 한국 앱스토어 매출 2위를 달성하고, 대만 1위, 북미 6위로 매출 순위가 재상승했다.
지난해 11월 4일 글로벌 원빌드로 출시해 한국, 일본, 대만, 홍콩 매출 1위, 북미 3위를 기록한 이후, 지난 1년 동안 대형 업데이트와 신규 캐릭터를 선보이며 지속적으로 주요 글로벌 게임 시장의 매출을 최상위권으로 끌어올렸다.
특히, 지난 1년간 서브컬처 게임의 본고장이라 할 수 있는 일본에서 주기적으로 매출 1위에 오르면서 장기 흥행 구조를 갖춘 모습이다. 북미 지역에서 이례적으로 서브컬처 장르로 차트 최상위를 오가며 꾸준한 성과를 만들어 가고 있다.
국내에서 관심도 이어가고 있다. 레벨인피니트는 1주년을 맞아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삼성역 인근에서 OOH 광고를 진행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 및 이벤트를 전개 중이다.
이번 광고는 '니케'가 서울에 상륙, 유저와 깜짝 만남을 표현하며 인게임에서 최대 127회 모집 기회도 마련됐음을 알린다. 옥외광고 현장을 사진 촬영하거나 이벤트 게시글을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구글 기프트 카드와 게임 한정 후드 티셔츠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열었다.
강미화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