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미건설, ‘파주 운정신도시 우미린 더 센텀’ 분양

이가람 매경닷컴 기자(r2ver@mk.co.kr) 2023. 11. 3. 11:0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파주시 운정신도시 ‘파주 운정신도시 우미린 더 센텀’ 투시도. [사진 제공 = 우미건설]
우미건설이 경기도 파주시 운정신도시에 조성되는 ‘파주 운정신도시 우미린 더 센텀’의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돌입한다고 3일 밝혔다.

파주 운정신도시 우미린 더 센텀은 파주운정3지구 A21블록에 지하 2층~지상 27층, 5개동, 총 41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 가구가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로 구성된다. 이 단지는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됐다.

파주 운정신도시 우미린 더 센텀은 내년 하반기 조기 개통이 예정된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 운정역(가칭) 초역세권 단지다. 운정역 주변은 역세권 특별계획구역으로 지정돼 상업·업무·공원·문화 시설 등이 조성될 계획이다. 도보권에는 초·중·고교 부지가 계획돼 있다. 도서관, 대형마트, 아웃렛, 심학산 산림공원 등도 가까이 자리하고 있다.

단지는 남향 위주의 배치와 함께 전 가구를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설계했다. 또 내부설계로는 천장고 높이를 최대 2.5m로 높이고(1~3층 기준), 가로가 넓은 주방, 드레스룸, 주방팬트리, 현관 워크인 등을 주택형별로 도입했다. 커뮤니티인 린 센터(Lynn Center)와 단지 내 상가 등도 마련한다. 가구당 주차 대수는 1.5대로 확보했다.

청약 일정은 오는 1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4일 1순위, 15일 2순위 청약 신청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21일이다. 다음 달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정당 계약을 실시한다.

입주자모집공고일 기준 파주시 또는 수도권(경기도·서울시·인천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라면 보유 주택 수와 상관없이 세대주·세대원 모두 1순위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또 청약통장 가입 기간 1년 이상, 지역·면적별 예치금액 이상 납입 등 조건을 갖춰야 한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