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 중 오직 너는 한 사람…수험생 꿈을 응원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많은 사람 가운데 오직 너는 한 사람, 너 자신을 빛내라'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13일 앞으로 다가온 3일,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이 수능 응원 행사를 가졌다.
이날 오전 10시 신경호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을 비롯한 도교육청 직원들은 도교육청 야외주차장에서 현수막에 응원 문구를 적으며 강원도내 수능 수험생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 가운데 오직 너는 한 사람, 너 자신을 빛내라’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13일 앞으로 다가온 3일,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이 수능 응원 행사를 가졌다.
이날 오전 10시 신경호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을 비롯한 도교육청 직원들은 도교육청 야외주차장에서 현수막에 응원 문구를 적으며 강원도내 수능 수험생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 수능 응원 현수막 문구는 ‘많은 사람 가운데 오직 너는 한 사람, 너 자신을 빛내라. 수험생의 꿈을 응원합니다’로 이는 수험생에게 있어 ‘수능’이라는 시험이 자신을 마음껏 빛내는 축제의 날이 되기를 바라는 도교육청의 뜻이 담겼다. 현수막은 이날부터 수능 당일인 16일까지 도교육청 외벽에 게시된다.
신경호 교육감은 “수능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많이 긴장하고 있을 수험생들을 위해 자신이 준비한 만큼 최대한 실력을 발휘하기를 기원하는 마음에서 현수막을 준비했다”며 “올해는 3년 만에 코로나 팬데믹 이전처럼 실시되는 수능이다. 도교육청은 여러 지원을 통해 수험생들이 편안한 환경에서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는 16일 시행되는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는 강원도내에서 1만2179명이 응시하며 다음달 8일 성적 통지가 이뤄질 예정이다.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밤 중 불 난 대학교 기숙사에서 한 대학생 용기가 대형참사 막았다
- "시야 가릴 정도로 출몰" 강릉 도심 곳곳 날파리떼 등장
- “음식서 머리카락 나왔다” 환불받은 유튜버 벌금 500만원
- '뺑소니 의혹' 황선우 '무혐의' 결론…경찰, 치상 혐의만 적용 송치
- 박태환이 친 골프공에 망막 다친 골퍼 "박태환 대처 미흡" 항고
- ‘초가지붕이 뭐길래’…고성 왕곡마을 보존 사업비 논란
- 'N번방 사건' 공론화 박지현, 배현진 지역구 송파을 출마 선언
- 배우 송중기 춘천 방문 “영화 곳곳 강원 찾는 재미 갖길”
- 20일 설악산 오색케이블카 착공
- [영상] 마세라티 승용차 소양강 추락… 20대 운전자 숨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