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친감성 “테디, 방시혁처럼 천재 아니어도 작곡 가능→롤러코스터의 법칙”(철파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친감성이 작곡 팁을 전했다.
미친감성은 김영철에게 "작곡가에게 노력과 재능 중에 어떤 게 중요하다고 생각하냐"라고 했다.
하지만 미친감성은 "히트곡을 셀 수 없을 만큼 많이 쓴 RBW 김도훈, YG 테디, 하이브 방시혁 이런 분들은 제가 봐도 천재 작곡가가 맞지만 사실 성공한 작곡가들 중에는 재능보다 노력이 중요하다고 말하는 작곡가가 압도적으로 많다. 작곡은 노력으로도 충분히 가능한 영역이다"라고 해 김영철을 놀라게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슬기 기자]
미친감성이 작곡 팁을 전했다.
11월 3일 방송된 SBS 파워FM '김영철의 파워FM'에는 작곡가 겸 프로듀서 미친감성이 출연했다.
이날 미친감성은 "오늘은 다음주에 리얼로 작곡을 하기 위해 철업디가 작곡왕이 될 수 있게 미리 도움을 드리려고 한다"며 새로운 코너의 포문을 열었다. 작곡을 본격적으로 도전하려는 김영철을 위한, 작곡 팁을 알려주는 시간.
미친감성은 김영철에게 "작곡가에게 노력과 재능 중에 어떤 게 중요하다고 생각하냐"라고 했다. 김영철은 "작곡가 분들 중에 악보를 아예 못 읽는 분들도 있다는 거 보니까 재능이라 생각한다. 천재성이 있는 분이 있는 거 같다"고 했다.
하지만 미친감성은 "히트곡을 셀 수 없을 만큼 많이 쓴 RBW 김도훈, YG 테디, 하이브 방시혁 이런 분들은 제가 봐도 천재 작곡가가 맞지만 사실 성공한 작곡가들 중에는 재능보다 노력이 중요하다고 말하는 작곡가가 압도적으로 많다. 작곡은 노력으로도 충분히 가능한 영역이다"라고 해 김영철을 놀라게 했다. 김영철은 "저도 성공한 작곡가가 될 수 있다는 거잖아요"라며 기대에 찼다.
이어 미친감성은 (여자)아이들의 '덤디덤디', ITZY의 'Not Shy', 리키 마틴의 'Livin' La Vida Loca'를 예로 들면서 작곡 팁으로 롤러코스터의 법칙을 소개했다.
그는 "롤러코스터는 확 올라갔다가 뚝 떨어지는 느낌 때문에 스릴 있고 재미가 있지 않냐. 멜로디를 확 올려 불렀다가 갑자기 뚝 내려 불렀다가 다시 확 올려 불렀다가 다시 뚝 내려 불렀다가 이것만 반복하는 노래들이 그런 재미를 준다"고 했다.
또 미친감성은 "발라드에도 롤러코스터 법칙을 적용할 수 있다. 그런데 적나라하게 쓰면 안 되고 티가 안 나게 써야 한다"라며 "제가 만든 엠씨더맥스의 '그 남잔 말야'가 사실 롤러코스터 법칙으로 만든 곡이다"라고 덧붙였다.
(사진=SBS 파워FM '김영철의 파워FM' 보는라디오 캡처)
뉴스엔 이슬기 reeskk@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용, 故최진영 죽음에 죄책감 “하루전 찾아와 웃겨달라고, 못 잡아 미안”(특종)[어제TV]
- 남현희 前연인 전청조, 긴생머리 시절 포착…가슴절제수술 부위 공개까지(궁금한이야기)
- 블랙핑크 리사 스트립쇼 거센 후폭풍…명품 브랜드 中계정 손절까지
- 방시혁 맞아? 깡마른 서울대 졸업사진“ ”공부 안 했는데 문과 차석“(유퀴즈)
- ‘이규혁♥’ 손담비, MZ룩 입고 시母 생신파티‥딸 같은 며느리
- “전청조 고환 이식에 속았다? 질질 짜지마” 남현희 공범설, 30억 후원 시도까지[종합]
- 가세연 “이선균 간 업소 아가씨들 OO여대” 파장, 대학 측 ‘법적 대응’ 발표
- 전청조 “남현희 이길 자신 없다” 호소 후 구속 영장, 사기 피해 규모만 19억여 원
- 이선균, 유흥업소 실장과 7번…전혜진 “실신 수준 쇼크, 子 위해 버티는 중”(연예뒤통령)
- 전청조, 피해자 돈으로 20억 벤틀리 “남현희 타고 싶대서, 온 가족 생활비도 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