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TP, 수소산업 글로벌 벨류체인 조성 앞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항테크노파크(원장 배영호, 이하 포항TP)가 지난 2일 이노베이트 유케이(Innovate UK)를 포함한 영국 수소기업사절단과 해외 협업 네트워킹 구축 및 수소산업 전주기 기술 교류회를 가졌다.
이날 교류회는 이노베이트 유케이를 중심으로 영국의 수소전문기업 12개사가 참여했으며, 수소 생산기술을 비롯한 수소산업 전주기 기술개발을 공유하고 신규 사업 발굴에 대한 의견을 교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포항테크노파크(원장 배영호, 이하 포항TP)가 지난 2일 이노베이트 유케이(Innovate UK)를 포함한 영국 수소기업사절단과 해외 협업 네트워킹 구축 및 수소산업 전주기 기술 교류회를 가졌다.
이날 교류회는 이노베이트 유케이를 중심으로 영국의 수소전문기업 12개사가 참여했으며, 수소 생산기술을 비롯한 수소산업 전주기 기술개발을 공유하고 신규 사업 발굴에 대한 의견을 교류했다.
이노베이트 유케이는 영국연구혁신기구(UKRI) 소속으로 자국내 다분화된 R&D 자금 지원기관을 통합하여 2018년 4월 설립한 기업에너지산업전략부(BEIS) 산하의 공공기관이다.
이노베이트 유케이는 연간 60억 파운드 이상(한화 약 8조7000억원)의 R&D 예산으로 영국의 기업 및 연구자를 지원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포항TP는 수소산업 발전을 위해 한국-영국 기업의 공동 기술개발을 추진 할 수 있도록 지원과 지속적인 수소산업 네트워크 형성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한편, 포항TP는 지난 3월 사우디 아람코 아킬 자말 아람코 연구개발센터와 업무 협의를 진행했으며, 8월에는 독일의 헬름홀츠 클러스터를 방문해 국제 협력관계를 형성했다. 또한, 독일 프라운호퍼 연구소와 수소 생산, 활용분야의 R&D 업무 협약을 체결 등 수소산업 글로벌 벨류체인 조성을 위하여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배영호 원장은 "수소산업의 해외 기술력 격차를 해소하고, 국내 수소전문기업이 해외 시장으로 진출 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면서 "우리 포항TP가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수소산업의 중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과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尹 "러북 군사협력은 권력 유지 위한 결탁…좌시 않을 것"
- 의대생들, 내년에도 학교로 안 돌아오나…"투쟁 계속" 결정
- "월요일에 전재산 삼성전자에 넣는다"…겹호재에 개미들 '환호'
- 삼성전자, 10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주주가치 제고"
- [내일날씨] 흐리고 비 오는 토요일…기온은 '포근'
- 민주 "이재명 1심, 명백한 정치판결" [종합]
- 민주 지지층 "판사 탄핵하라"…이재명 1심 '유죄'에 격앙 [현장]
- "발이 비행기 천장에 닿아, 죽을 줄"…난기류 만난 비행기 '공포'
- 5대 은행 전부 비대면 대출 막는다
- 8살 태권도 소녀, 시합 졌다고…멱살 잡고 뺨 때린 아버지 '비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