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글라스, 한국ESG기준원 평가서 통합 A 등급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CC글라스(대표 정몽익)는 기업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부문 지속가능 경영 수준을 평가해 등급을 매기는 한국ESG기준원(KCGS)으로부터 통합 A 등급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KCC글라스는 사회 부문에서 A+ 등급을 받았다.
또 환경과 지배구조 부문에서도 지난해보다 등급이 오르면서 통합 A 등급을 획득했다고 KCC글라스는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해 최초 평가 이후 2년 만에 통합 A 등급을 따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CC글라스(대표 정몽익)는 기업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부문 지속가능 경영 수준을 평가해 등급을 매기는 한국ESG기준원(KCGS)으로부터 통합 A 등급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KCC글라스는 사회 부문에서 A+ 등급을 받았다. 또 환경과 지배구조 부문에서도 지난해보다 등급이 오르면서 통합 A 등급을 획득했다고 KCC글라스는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해 최초 평가 이후 2년 만에 통합 A 등급을 따냈다"고 말했다.
KCC글라스는 오는 2030년 온실가스 배출량을 2019년 대비 20% 감축하겠다는 탄소배출 저감 로드맵을 공개하고, 이사회 내에 ESG위원회를 신설한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 가입해 유엔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에 동참하고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에 참여해 기후변화 및 물 관련 관리 현황을 공개하고 있다"며 "높은 단열 성능의 로이유리를 개발해 난방에너지 절감에 이바지하고 ‘재활용 페트(R-PET)’ 소재를 적용할 수 있는 가구용 필름 제품 ‘비센티 퍼니처’를 선보이는 등 친환경 제품 연구와 개발에도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김성훈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순실 은닉재산 수조원” 발언 안민석, 재판행…허위 사실 유포 명예 훼손 혐의
- “이선균 방문 유흥업소 아가씨들 ○○여대” 발언한 가세연에 학교측 “법적 대응”
- 홍준표 “이준석, 비례 정당 만들어도 정의당보다 의석 많고 대선 캐스팅보트도 쥘 수 있어”
- “사기혐의 전청조, ‘리플리 증후군’ 의심 된다”
- 이준석, 신당 초읽기? 김종인 만나 “중요한 행동 전에 자문”
- [단독] 배우 유아인, 프로포폴 9.6ℓ 등 181회 상습투약
- ‘고별’·‘고향초’로 70년대 풍미한 포크 가수 홍민 별세
- 인요한 “김건희 박식하고 재치있다… 거침 없이 할 말 한다”
- “성폭행 고소 113일만에 구속”…‘지연된 정의’에 두 여중생 극단선택
- ‘마약왕’ 박왕열 “내가 입 열면 검사부터 옷벗는 놈들 많을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