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베일 벗는다···공개 시간은 몇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플릭스 시리즈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가 오늘 공개를 앞두고 있다.
3일 넷플릭스는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공개를 앞두고 등장인물들의 세세한 정보를 공개했다.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는 정신건강의학과 근무를 처음 하게 된 간호사 다은(박보영)이 정신병동 안에서 만나는 세상과 마음 시린 사람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다.
한편,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는 오늘(3일) 오후 4시 넷플릭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시리즈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가 오늘 공개를 앞두고 있다.
3일 넷플릭스는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공개를 앞두고 등장인물들의 세세한 정보를 공개했다.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는 정신건강의학과 근무를 처음 하게 된 간호사 다은(박보영)이 정신병동 안에서 만나는 세상과 마음 시린 사람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다.
내과에서 정신건강의학과로 전과한 3년 차 간호사 다은은 열과 성을 다해 환자를 돌보지만 실수하며 좌절에 부딪히기도 하고, 환자들과 희로애락을 함께하며 스스로의 마음도 들여다보게 된다. 꿈과 현실, 불안과 안정, 기쁨과 슬픔 등 우리 모두 경계에 서 있다는 다은의 깨달음은 치열하게 살아가느라 나조차도 잘 알지 못했던 마음을 바로 비추고, 내게 맞는 해답을 조금씩 찾아갈 수 있는 마음의 처방을 제시한다.
정신건강의학과만큼 환자들이 질환을 숨기고 피하고 싶어 하는 대장항문외과, 이곳에도 환자에게 늘 최선을 다하고 아픔에 공감하는 의사 고윤(연우진)이 있다. 환자를 생각하는 마음은 물론 주변 사람 모두에게 진심인 고윤은 정신병동에서 서툴지만 한 발짝씩 성장해가는 다은을 누구보다 믿고 지지해준다.
자신의 판단이 환자에게 더 나은 선택이었을지 확신이 서지 않아 의기소침한 다은에게 고윤은 자신감을 불어넣는다. 다은을 향해 건네는 그의 위로는 하루하루가 선택의 연속인 우리에게 보내는 든든한 응원이기도 하다.
다은의 오랜 절친 유찬(장동윤)은 첫 출근한 다은의 고민스러운 물음에 명쾌한 해답을 내려준다. 유찬은 명문대를 나와 대기업까지 다녔지만 갑작스럽게 사표를 내고 지금은 부모님의 치킨집에서 일하고 있다. 남들이 부러워하는 직장을 왜 돌연 퇴사했는지 다은을 비롯해 그 누구도 알지 못한다. 그런 그의 경험에서 우러나온 조언이기에 진정한 행복을 정의하는 대사인 "행복이 뭐 별거냐? 지 좋은 거 마음대로 하는 게 그게 행복이야"는 우리 마음 한구석에 깊은 여운을 남긴다.
정신건강의학과 수간호사 효신은 병이 나아질 수 있을지 절망에 빠진 환자에게 희망의 파동을 선사한다. 원래 아침이 오기 전 새벽이 제일 어두운 법이라며 환자들과 어두컴컴한 밤을 함께 보낼 준비가 되어 있다는 효신을 통해 시청자들 역시 자신의 아픔을 당당히 극복할 용기를 얻고, 정신병동에서 이들이 다시 맞이할 눈부신 햇살 가득한 새 아침을 더욱 응원하고 기대하게 만든다.
한편,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는 오늘(3일) 오후 4시 넷플릭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지은 기자 jean@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쥐 버거 즐겨봐'…수십마리 '쥐 테러'에 英 맥도날드 '발칵' 왜?
- 혼자 사는 남편, 반찬도 챙겼는데…'이혼하자'했다가 살해당한 아내
- '아이폰 급나누기' 했더니…팀쿡 'I am 성공이에요'[양철민의 아알못]
- '외국인도 엄지척'…조인성 '대게라면' 집에서도 손쉽게 맛본다
- 남현희 “사기행각 뒤늦게 알아…벤틀리, 그냥 압수해 가달라” 정식 요청
- “이럴 거면 브래지어 왜 하나”…킴 카다시안 출시한 '속옷' 논란
- 파리 '19금쇼' 출연 어땠길래…블랙핑크 리사 '中 SNS' 계정 폐쇄됐다
- 가세연 '이선균 간 업소 아가씨들 다 ○○여대생'…대학 측 '법적 대응'
- “인기많은 이 순살고등어 꼭 반품하세요”…먹으면 구토·설사 위험
- '한집 안살면 5000원 더 내야'…넷플릭스, 한국서도 계정공유 제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