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탁원, 중견기업연합회와 증권서비스 제공 업무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예탁결제원(사장 이순호)은 지난 2일 한국중견기업연합회(회장 최진식)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호준 중견기업연합회 상근부회장은 "예탁원과 긴밀히 협력, 중견기업의 증권 발행 업무와 주주 관리의 효율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투자를 위한 신속한 유동성 확보를 뒷받침할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아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서경원 기자] 한국예탁결제원(사장 이순호)은 지난 2일 한국중견기업연합회(회장 최진식)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중견기업에 증권의 발행·권리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그에 따른 컨설팅 및 설명회 공동 개최를 추진할 예정이다. 또 양 기관은 정보 교류 및 협력 체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계획이다.
이순호 사장은 우리 경제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는 중견기업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중견기업의 증권 전자등록 및 유통 등을 적극 지원함으로써 자본시장의 투명성과 효율성이 더욱 제고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호준 중견기업연합회 상근부회장은 “예탁원과 긴밀히 협력, 중견기업의 증권 발행 업무와 주주 관리의 효율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투자를 위한 신속한 유동성 확보를 뒷받침할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아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난 2014년 중견기업법에 의거해 출범한 중견기업연합회는 중견기업을 대변하는 국내 유일의 법정 경제단체로 중견기업의 성장과 건전한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법·제도 개선, 중견기업 간 네트워크 활성화 등 다방면의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gil@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청조 “너 코치량 했냐?” 펜싱학원 성폭력 피해 여고생도 협박
- '이혼' 최동석, 박지윤 귀책 루머에…"조작·왜곡, 억측 강경대응할 것"
- 남현희 측 “전청조 공범 아냐…누구보다 철저히 이용 당해”
- "지금 OO모텔 오면 어린여자랑 성관계 가능"…찾아온 남성들 신상턴 유튜버
- '이선균 마약연루 황당 루머' 김채원, 복귀 후 밝은 근황
- 자진 출석 앞둔 지드래곤, SNS에 불교교리 올렸다 삭제
- “니네 아빠 X발렸어” 아이 아빠 구타한 김포 40대男, 신상 털렸다
- 지드래곤 측 “내달 6일 경찰 자진출석…신속·공정 수사 위한 것”
- “골목마다 마구 생기더니” 왕가탕후루, 결국 터질 게 터졌다
- "OO 배우 닮았어요"…전청조가 남자 유혹할 때 쓴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