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제 의왕시장 “市 발전과 시민들 시정 만족도 제고 위해 최선 다하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성제 의왕시장이 2일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된 '제2회 다산정약용 의정‧행정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자치단체장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다산 정약용 선생의 위민정신을 기리는 '다산 정약용 의정‧행정대상'은 김성원 국회의원과 ㈜서현일보의 주최로 개최됐다.
김성제 시장은 시민들에게 직접적으로 혜택이 되는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해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등 시민 중심의 행정을 펼쳐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준환 기자]김성제 의왕시장이 2일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된 ‘제2회 다산정약용 의정‧행정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자치단체장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다산 정약용 선생의 위민정신을 기리는 ‘다산 정약용 의정‧행정대상’은 김성원 국회의원과 ㈜서현일보의 주최로 개최됐다.
김성제 시장은 시민들에게 직접적으로 혜택이 되는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해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등 시민 중심의 행정을 펼쳐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세부적으로는, 노인복지 분야에서 노인들의 이동권을 보장하기 위한 ‘노인 버스 무료승차 지원사업’과 80세 이상 어르신에게 월 10만원의 포인트를 지급하는 ‘노인 건강생활 더하기 사업’을 시행해 어르신들의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교육분야에서는 학부모들과 학생들의 가장 큰 고민인 진로·진학 문제에 대해 전문적인 컨설팅을 지원하는 ‘의왕 진로진학상담센터’를 개소해 학부모와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외에도 최근 포일숲속공원에 조성한 황톳길은 시민들의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편하게 쉬면서 자연을 느낄 수 있도록 도시 곳곳에 산책 공간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성제 시장은 “우리 시민들을 위한 좋은 정책은 의왕시 발전의 밑거름이 되고, 지역의 경쟁력을 높여 대한민국의 발전을 견인할 것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 더 잘하라는 상이라고 생각하고 의왕시 발전과 시민들의 시정 만족도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pjh@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청조 “너 코치량 했냐?” 펜싱학원 성폭력 피해 여고생도 협박
- '이혼' 최동석, 박지윤 귀책 루머에…"조작·왜곡, 억측 강경대응할 것"
- 남현희 측 “전청조 공범 아냐…누구보다 철저히 이용 당해”
- "지금 OO모텔 오면 어린여자랑 성관계 가능"…찾아온 남성들 신상턴 유튜버
- '이선균 마약연루 황당 루머' 김채원, 복귀 후 밝은 근황
- 자진 출석 앞둔 지드래곤, SNS에 불교교리 올렸다 삭제
- “니네 아빠 X발렸어” 아이 아빠 구타한 김포 40대男, 신상 털렸다
- 지드래곤 측 “내달 6일 경찰 자진출석…신속·공정 수사 위한 것”
- “골목마다 마구 생기더니” 왕가탕후루, 결국 터질 게 터졌다
- "OO 배우 닮았어요"…전청조가 남자 유혹할 때 쓴 사진